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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던 해외 섬유패션 전시회들이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2월  파리 르 부르제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 텍스월드 파리(Texworld Paris)전시회는 전세계 115 개국에서 거의 8,000 명의 방문객을 받았는데, 이는 유럽 패션산업과 주요 소싱 국가 간 사업 재개의 신호탄이 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참가 업체들의 복귀로 인해 더욱 두드러졌는데 중국 기업들은 3년 만에 450 개사가 참가했다.    또한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방글라데시 제조업체들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참가수가 근접했다.    터키의 경우 이스탄불 상공회의소(ITO)가 이끄는 국가관 아래 그룹화된 94 개사를 포함해 122 개사가 참가해 관심을 모았다.   방문객도 2022년 2 월에 비해 거의 3 배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방문객들의 외국인 비율도 1 년 전 65%에 비해 85%에 달했다.    영국인, 터키인, 이탈리아인, 스페인인, 네덜란드인 바이어들이 독일인, 미국인들을 제치고 외국인 관광객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2월 7일부터 9일까지 파리 노르 빌뺑뜨 파크 엑쓰포지씨옹에서 개최된 프레미에르 비죵(PV) 파리(2024 S/S)에서도 1,246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하고 방문객이 2022년 대비 62% 증가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세를 보였다.    3일간 진행된 PV 파리 기간에 118개국에서 온 70%의 국제 방문객을 포함해 총 34,548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2년 7월(23,377명의 방문객) 대비 48% 증가한 수치이자 2022년 2월(21,303명의 방문객) 대비 62% 증가한 수치였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박윤정 ]

뉴스등록일 : 2023-03-22 / 뉴스공유일 : 2023-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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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PGA 쇼에 성공적으로 참가하면서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왁은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    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색감, 조명과 브랜드 캐릭터인 와키(WAACKY)로 대형 특수 벌룬을 제작해 쇼장의 랜드마크 역할을 했다.   PGA 쇼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은 태평양을 건너 큰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의미에서 바다 속 해양 식물을 모티브로 한 패턴과 컬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왁 관계자는"전시 기간 동안 미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았으며, 다수의 상담이 이뤄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며,"특히 25일에는 2023년부터 3년간 의류 후원 계약을 맺은 PGA 스타 이경훈 프로가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경훈 프로는 NBC SPORTS, CBS SPORTS 등 현지 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첫 시합부터 왁과 함께하게 됐다. 왁의 ‘반드시 승리하라(Win At All Costs)’ 슬로건처럼 미국 안착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의 젊은 골퍼들을 자극할 수 있는 왁 특유의 감성과 강렬한 바이브로 미국 시장을 진출한다”며 “기존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를 둔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에 포커스 된 소재와 패턴 등으로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왁은 한국에서 백화점 유통 채널 중심으로 약 80여개의 매장에서 전개 중이다.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의 글로벌 핵심 도시의 20여개 점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한인숙 ]

뉴스등록일 : 2023-02-09 / 뉴스공유일 : 2023-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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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 패션/뷰티

  섬유염색업계가 2023년 산업용 전기료와 가스비의 대폭 인상이 예고되면서 경영에 초비상이 걸렸다.   산업용 전기의 경우 내년에 KWh 51.6원까지 인상될 것으로 예고되면서 전기를 다량 사용하는 원사업체를 비롯해 가연, 연사, 에어제트룸 등 직물업체와 염색업체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다.   전기를 월간 7천만원 가량 사용하고 있는 염색업체 H사는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태다.     30%만 인상돼도 월 2천만원정도 전기료를 더 내야해 적자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H사 J사장은 "내년 전기료와 가스비가 폭등한다고 하니 밤잠이 오지 않는다"면서 "비상한 각오로 절감방안을 찾고 있지만 도무지 해결책이 없다"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텐터기의 주연료인 가스가격도 대폭 인상이 예고 되면서 염색가공업체들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불과 2년전만 해도 텐터기 1대(8쳄버)에 월 2천만원 정도 요금이 나왔는데 최근에는 월 5천만원까지 나오고 있다.    전기료와 가스비가 대폭 인상되고, 또 추가 인상이 예고 되면서 에너지비용 절감방안도 주목받고 있다.   콤퓨레샤의  경우 케이와이사가 보급하는 2단 압축방식  스크류콤퓨레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전기료 인상과 맥을 같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2단 압축 콤퓨레샤는 에어생산량이 20%정도 더 생산돼 그만큼 전기료가 더 절감된다.   고전압을 저전압으로 변경할 경우에도 전기료는 최대 30%까지 낮출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대구의 다수 에어제트룸 직물업체와 염색업체 몇몇 사가 저전압으로 변경해 전기료 절감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염색업체들도 최근 도시가스  대신 LPG 연료 사용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최근 LPG가 도시가스 보다 20%이상 저렴해져 상당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LPG가격이 도시가스 가격보다 높아질 경우 낭패를 볼수 있다는게 우려되는 부분이다.   LPG를 공급하는 B사 K대표는 "도시가스와 연동해서 계약을 하면 문제가 없다. 이렇게 하면 비용을 대폭 절감 할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업계는 비상한 각오와 대책마련으로 전기료, 가스비 인상에 대처하고 있지만 인상폭이 커질 경우 절감 효과가 낮아지기  때문에 2023년 새해를 앞두고 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구동찬 ]

뉴스등록일 : 2022-12-17 / 뉴스공유일 : 2022-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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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배우 김태리를 모델로 발탁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MZ세대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모델 김태리와 함께 한 첫번째 광고 캠페인은 하이킹화 ‘무브’이다. 아웃도어 초심자는 물론 가벼운 트레일 러닝, 자전거, 캠핑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김태리의 모습을 경쾌하게 담았다.   코오롱스포츠는 상반기의 신장세를 이어 본격적으로 FW시즌을 시작한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상반기에 150%의 매출 신장율(동기간 전년비)을 기록, 다시 한번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아웃도어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코오롱스포츠의 저력을 확실히 보여줄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차별화된 상품 전략으로 FW시즌을 맞는다.   대개 플리스와 헤비다운 판매로 바로 이어지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가을/겨울철 기온에 맞는 상품을 반 발짝 앞서 할 예정이다. 테크 스니커즈인 무브를 시작으로 윈드체이서, 안타티카에 이르기까지 촘촘한 출시 계획을 잡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내년이면 코오롱스포츠가 론칭한 지 50년이 된다. 한자리에서 반백 년을 지켜온 것이다. 우리나라의 레저 문화를 이끌어 온 만큼, 이번 시즌은 내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더욱 특별하게 준비했다.” 고 전했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한인숙 ]

뉴스등록일 : 2022-09-03 / 뉴스공유일 : 2022-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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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첫 뉴발란스 쉬프티드 라인 여성 컬렉션을 발매하며 브랜드 엠베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화보를 선보인다.   뉴발란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NB SHIFTED LINE 여성 컬렉션은, 뉴발란스의 아카이브에서 찾은 과거 모델들의 해체, 충돌, 변형을 통해, 뉴발란스의 오리지널을 재구성하여(SHIFTED) 새로운 아이코닉 실루엣을 탄생시켰다.   다양한 그래픽을 믹스매치한 방법부터 오버레이 등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더욱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했다. 대표적인 뉴발란스 신발은 327, XC72, 5740 등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또한 뉴발란스 쉬프티드 라인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 아이유와 함께한 화보는 ‘Colorful Emotions’ 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아이유는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이번 화보를 통해 컬러풀하게 풀어내어 다채롭고 감각적인 화보를 완성시켰다. 화보 속 아이유는 뉴발란스 쉬프티드 라인 바람막이를 활용해 편안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며, 자연스러운 매력을 보여줬다.   뉴발란스는 관계자는 “이번 뉴발란스 쉬프티드 라인 여성 컬렉션을 통해 특유의 뉴발란스 헤리티지를 새롭게 녹여냈다”며, “아이유가 착용한 바람막이 뿐만 아니라 맨투맨, 후드티, 팬츠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발란스 쉬프티드 라인 여성 컬렉션은 8월19일 (금) 오전11:00 뉴발란스 온라인스토어, 무신사에서 발매되며, 남성 컬렉션은 8월26일 (금)에 뉴발란스 온라인스토어와 무신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박윤정 ]

뉴스등록일 : 2022-08-19 / 뉴스공유일 : 2022-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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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상반기 대구경북지역 섬유수출 누계는 전년동기 대비 10.8% 증가한 1,582.3백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통계자료)   대구·경북지역의 6월 섬유 수출은 직물 수출의 소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사태의 장기화 및 글로벌 인플레이션 압력 확대 등으로 인한 섬유류 제품 수요감소로 전년동월 대비 7.0% 감소한 242.3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섬유직물은 130.4백만달러를 수출해 전년동월 대비 2.6% 증가한 반면, 섬유원료 42.0백만달러, 섬유사는 53.2백만달러, 섬유제품 16.7백만달러를 수출해 전년동월 대비 각각 16.5%, 17.8%, 9.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의 주요 수출품목인 폴리에스터 직물과 니트는 전년동월 대비 각각 16.6%, 9.2% 증가한 45.3백만달러, 23.5백만달러를 수출했으며,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6월과 비교하면 폴리에스터 직물은 5.1% 감소한 반면, 니트는 11.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국별 섬유 수출을 살펴보면 전년동월 대비 미국(0.3%), 튀르키예(10.6%), 아랍에미리트(28.8%) 등에서 증가한 반면 중국(14.9%), 베트남(5.1%) 등에서는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관계자는 “지역 섬유업체의 수출은 올해 들어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서 섬유류 관련 제품의 수요증가에 힘입어 회복세를 이어 왔으나, 최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사태 장기화 및 글로벌 인플레이션 불안으로 인해 6월 섬유 수출은 감소세로 돌아섰다."며, "원가상승으로 인한 채산성 악화로 업체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구동찬 ]

뉴스등록일 : 2022-08-16 / 뉴스공유일 : 2022-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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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니스 명가(名家) 휠라(FILA)가 윔블던 14세부 초대 챔피언인 '한국 테니스의 미래' 조세혁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테니스협회에서 남자 테니스 14세 이하 국가대표 조세혁 선수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후원 협약식은 조세혁 선수와 휠라코리아 김지헌 대표이사,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후원 협약으로 휠라코리아는 오는 2030년까지 8년간 조세혁 선수에게 경기복을 포함한 테니스 의류, 신발, 용품(라켓 제외) 일체를 제공하며, 최상의 환경에서 훈련하고 경기에 임하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조세혁 선수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대회 참가 시 휠라(FILA) 경기복과 브랜드 기술력이 집약된 테니스화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하게 된다.   또한 휠라코리아는 이날 후원 협약식에 이어 대한테니스협회에 테니스 꿈나무를 위한 '유소년 발전기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테니스 유소년 및 종목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달한 이번 기금은 향후 대한테니스협회를 통해 테니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2008년생으로 올해 만 14세인 조세혁 선수는 2022년 7월에 처음 개최된 윔블던 14세 이하 챔피언십 남자 단식 부문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화제를 모은 유망주다. 윔블던 우승 직후 지난 7월 프랑스와 독일에서 열린 주니어 대회도 연달아 석권하며 한국 테니스 역사를 새롭게 기록 중이다. 현재 ATF(아시아테니스연맹) 14세 이하 남자 선수 1위에 랭크돼있는 조세혁 선수는 '14세 테니스왕'이라는 별칭 아래 한국은 물론 세계 테니스계를 이끌어갈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다. 휠라코리아는 공식 후원 선수가 된 조세혁 선수를 위해 111년 휠라 브랜드 역사 속 글로벌 정상급 선수를 후원하며 쌓아온 테니스 분야 고유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 선수 기량 향상 지원은 물론 테니스 종목 발전에도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휠라는 오랜 시간 테니스를 브랜드 대표 종목으로 육성해왔는데, 1970-80년대 윔블던 5연속 신화의 주인공인 비외른 보리(스웨덴, 現브랜드 앰배서더), 1990년대 슈퍼맘 플레이어 킴 클리스터스(미국), 올해 윔블던 여자 복식 우승자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등 글로벌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축적한 테니스 관련 노하우, 검증된 제품 기술력 등을 중심으로 테니스 DNA를 더욱 강화해가고 있다.   휠라코리아 김지헌 대표는 "뛰어난 실력으로 전 세계 테니스 팬들을 놀라게 한 유망주 조세혁 선수와 함께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테니스 정통 브랜드로서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세혁 선수가 세계무대에서 꿈을 펼쳐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휠라는 현재에도 글로벌 그룹 차원에서 총 23명의 세계 정상급 테니스 선수를 후원 중이며, 올해 2월 공개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을 통해 테니스를 핵심 종목으로 선정해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국내 테니스 인기 속 테니스 정통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올 하반기 테니스 제품 라인업 및 물량 확대, 관련 마케팅 활동 등을 본격화하며 MZ세대를 위한 테니스 리딩 브랜드로서의 활약을 이어갈 계획이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2-08-16 / 뉴스공유일 : 2022-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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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 패션/뷰티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 우간다(Uganda)는 1963년에 대한민국과 외교관계를 맺었으며, 수도는 캄팔라(Kampala)시이다.   캄팔라시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2018년에 설립한 은틴다직업훈련소(Ntinda Vocational Training Institute)가 있다.   이 직업훈련소에는 KOICA가 지원해 설립이 됐으나 운영은 우간다 교육부가 하고 있으며, 자동차, 전기, 용접, 배관, 패션의 교육 과정이 있는데 운영비용은 수강료에 의존하고 있다.   필자는 올 6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KOICA가 지원하고,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이 주관하는 ‘우간다 직업기술교육 훈련 역량강화사업’의 패션 전문가로 은틴다직업훈려소를 방문해 이곳 및 지방의 직업훈련소 강사들을 대상으로 패션분야 교육을 실시하였다.   은틴다직업훈련소의 패션 분야 교육 시설은 50명 정도를 강의 할 수 있는 규모였다.   4개의 교육실과 교수실 2개가 있었으며, 기자재로는 사절재봉기(컴퓨터 미싱) 50대 정도, 오바로크재봉기, 자수기 등을 갖추고 있었는데, 자수기는 제대로 운영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곳에서 직업훈련 교육은 상주 강사는 5명이 맡아서 하고 있었으며, 교육기간은 6개월에서 2년 과정인데, 직업훈련 교육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8시간(점심시간 포함)을 실시하고 있었다.   교육 대상자들은 취업이나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였다.   우간다에서는 기술을 익혀야 취업이 가능하므로 은틴다직업훈련소는 인기가 좋았다.   교육을 받는 사람들 연령은 대부분 20대였으며, 성별은 여자가 90%, 남자가 10%정도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다 보니 남자들의 패션분야 진출을 위해 남자들의 수업료는 면제해 주고 있었다.          은틴다직업훈련소와 지방의 직업훈련소 패션 강사들의 수준은 전문가들이라기보다는 우리나라 고등학교 가정과목 교사 수준이었다.   그렇기에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교육을 받는 강사들은 꽤 적극이었다.   그런데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고 , 전기와 인터넷 사정이 좋지 않았다. 컴퓨터가 없어서 ppt 등의 수업에 어려움이 있었고, 가끔 정전이 발생해 재봉틀 수업을 중단했던 적이 있었다.   교육생들은 교육 환경은 좋지 않았으나 이에 익숙한 듯 무관심했으며, 그들이 뜨겁게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대한민국이었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 한국의 문화와 패션 모든 것들이 그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었다.   강사로 파견돼 교육을 하는 동안 한국 패션산업의 위상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양국의 패션산업이 상호협력 하에 큰 발전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졌다. [김경란 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2-07-16 / 뉴스공유일 : 2022-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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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패션 업계가 메타버스, AI(인공지능), 3D 등의 사업을 본격화 하며 제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정부도 이에 발맞춰 산·학·연·관 합동으로 산업소재 디지털화 전략을 다양한 방향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제정된 바 있는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이 지난 5일 본격 시행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이하 산업부)는 우리 산업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들을 본격화 하고 있다.   먼저 산업부는 국내 최초 메타패션을 제작해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산업부는 지난 5월 30일(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장영진 차관과 유명 패션디자이너, 셀럽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패션 제작 발표회를 갖고, 오는 11월에 30벌의 메타패션(디지털패션)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 3인과 셀럽 3인이 협업해 메타패션을 직접 제작해 발표한다.   세계적인 3D 가상의류 제작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클로버추얼패션이 기술적 지원을 맡았고, KT는 메타패션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구매·착장 할 수 있는 앱을 개발, 배포할 예정이다.   섬유소재 제조분야의 AI 적용도 본격 추진된다.   산업부는 섬유, 화학, 금속, 세라믹 분야 등 4대 핵심 소재연구기관 및 대학을 중심으로 산업소재 인공지능(AI)의 개발과 민간 확산을 위해 지난달 28일  화학연구원에서 정부(산업부산업정책실장), 연구기관(다이텍연 등 5개기관), 기업(코레쉬텍, 우주염색 등),지원기관(산업기술진흥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산업소재 디지털화추진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들 기업과 기관들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산업소재 데이터 생성·축적과 인공지능(AI) 개발을 확산하는데 상호 협력해 소재산업경쟁력 강화 등 협력에 나선다.   협의회 발족을 계기로 개발된 산업소재 인공지능 표준모델을 공개하고 상용화를 위해 상호협력하며, 데이터 축적을 가속화해 산업소재 분야의 디지털화를 확산시켜나갈 방침이다.   또, 이날 산업부는 올해 중 산·학·연·관 합동으로 산업소재 디지털화 전략 추진방향도 밝혔다.   전략에는 산업소재 데이터 플랫폼을 중심으로 데이터 축적·활용을 확산하고 제조서비스업 등 데이터 유통·활용을 위한 시장 활성화 기반을 마련, 작년부터 진행하던 8개 AI프로젝트를 포함, 올해 4개 AI프로젝트를 추가(4대 분야별 1개)해 총 12개의 소재개발을 위한 인공지능(AI) 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12개 소재 디지털 개발 AI프로젝트는 섬유의 경우 바이오매스 기반 섬유소재(신규), 생분해성 섬유소재, 고내광성 친환경 내장재 등이다.   연구원과 섬유패션 단체, 기업들은 메타버스, AI 외에도 3D(3D인체조형 모델링, 3D패션일러스트 양성, 디지털 3D 패션전문가 교육 등) , DTP 설비 확충 등을 통해 디지털화와 지속 가능 친환경으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박윤정 ]

뉴스등록일 : 2022-07-12 / 뉴스공유일 : 2022-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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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역동적인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의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을 고취하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끌어낼 수 있게 돕는 고기능성 ‘트레일러닝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수년간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개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반영된 트레일러닝 컬렉션은 경량성, 통기성 및 추진력 등이 뛰어나 장시간의 고강도 러닝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고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신발·티셔츠·쇼츠·재킷·싱글렛 등 다양한 구성의 제품으로 출시된 이번 컬렉션은 일부 제품에 친환경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하거나 여름철 무더위에서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냉감 소재를 적용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 했다. ◇엘리트 선수들의 2년에 걸친 테스트 끝에 탄생한 트레일러닝화 ‘벡티브 시리즈’ 벡티브 시리즈(VECTIV SERIES)는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에 걸쳐 약 6000마일 이상의 거리를 직접 달리며, 테스트를 진행해 탄생한 트레일러닝화이다. 벡티브 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인 ‘플라이트 벡티브’는 추진력 극대화를 위한 이중 경도 미드솔(중창)은 물론, 지형을 고려해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하는 아웃솔(밑창)을 적용했다. 또한 ‘3D 카본 플레이트’ 구조로 설계해 높은 반발력과 우수한 쿠션성을 자랑한다. 경기 및 장거리 연습용으로 적합한 ‘벡티브 엔듀리스 2’와 트레일러닝과 로드러닝 모두에서 활용 가능한 ‘벡티브 에미너스’ 역시 우수한 반발 탄성을 통해 추진력을 극대화하는 한편, 지지력과 쿠션성을 강화하도록 설계됐고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100 코리아, 홍콩 및 태국 등 다양한 국내·외 트레일러닝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대표 트레일러너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김지섭 선수(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는 “바위가 많은 국내 지형을 고려할 때, 접지력과 반발력이 좋은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트레일러닝에 있어 안전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가능케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냉감 소재 적용으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트레일러닝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TNF 런 반팔 라운드티’는 메시 조직의 냉감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으며 △민트 △네이비 △라임 △옐로우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이너스 테크 반팔 라운드티’ 역시 여름철 야외에서도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볍고 시원한 냉감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적용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게 했다. 친환경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된 ‘올 트레인 쇼츠’는 다양한 실내·외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냉감 기능은 물론 스트레치성이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활용도 높은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트레일러닝을 ‘TNF 런 재킷’은 안감이 없는 얇은 홑겹으로 제작된 경량 바람막이 재킷으로서, 아웃도어 환경에서 만날 수 있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고, 냉감 소재 적용으로 무더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본 컬러인 △블랙 △화이트부터 △코랄 △피스타치오 그린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돼 다양한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플라이트 하이퍼벤트 슬리브리스티’는 메시 이중지 원단을 적용했고, 통기성과 흡습·속건성이 뛰어나다. 단독 착용은 물론, 다른 아이템과 함께 세련된 레이어드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영원아웃도어 담당자는 “트레일러닝은 변화무쌍한 자연환경에 노출되는 만큼 안전하고 효율적인 러닝을 도울 수 있는 장비 선택이 필수적”이라며 “노스페이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트레일러닝 컬렉션을 통해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최상의 러닝 퍼포먼스를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내달 10일까지 ‘Discover your trail with VECTIV’라는 슬로건 아래 ‘2022 노스페이스 100 버추얼 레이스’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100’은 △중국 △태국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호주 등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로, 국내에서는 2016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7회를 맞이했으며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국내 트레일 러닝 대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 대회 역시 작년과 재작년에 이어 비대면 버추얼 레이스 형태로 진행되며, 종목은 10km, 20km 및 30km 등 세 개 부문이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6-22 / 뉴스공유일 : 2022-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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