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부동산 / 등록일 : 2013-07-30 10:13:51 / 공유일 : 2014-06-10 10:09:54
한국콘텐츠진흥원-LG CNS, 우수 한류 콘텐츠 발굴활성화 MOU 체결
repoter : 정훈 기자 ( koreaareyou@naver.com )
국내 콘텐츠 산업 총괄지원 기관과 IT 전문 기업이 새로운 한류 콘텐츠(K-Culture)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과 LG CNS(엘지씨엔에스·사장 김대훈)는 우수 한류 콘텐츠(K-Culture)를 발굴해 대중화하기로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30일 서울 마포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LG CNS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내 우수 문화기술(CT) 업체 발굴과 한류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된다. 양측은 또 중소 문화기술 업체 및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양측은 이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문화기술 및 제작 콘텐츠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LG CNS의 IT 기술을 출판, 영화, 뮤지컬, 연극,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문화기술 개발에 활용함으로써 국내 문화기술 대중화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문화기술은 우리 콘텐츠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축이자 기술 간 융합을 이끌어내는 촉매제"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기술 유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콘텐츠 장르를 다양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LG CNS는 중소기업 문화콘텐츠 업계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IT서비스기업으로서 그간 축적한 정보기술과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류 콘텐츠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콘텐츠의 다양한 활용은 물론, 콘텐츠 제값 받기 흐름이 자리잡아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가 형성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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