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뉴스] 전라남도 고달초등학교(교장 조형아) 5, 6학년 학생 6명은 지난 22일 ‘자전거 도전활동’을 통해 끈기와 협동심의 위대한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학교에서부터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광한루까지의 거리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도전에 성공하며 작은학교 교육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5, 6학년 학생들은 평소 방과 후 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자전거 타기 훈련을 꾸준히 해왔다. 이번 도전의 종착지인 남원 광한루는 ‘춘향전’의 배경이 되는 유서 깊은 장소로, 단순한 신체적 도전을 넘어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한다.
학생들은 서로 격려하고 힘든 순간에는 함께 쉬어가며 6명이 모두 무사히 120분 이내에 목표 지점에 도착했다.
학생들은 완주 성공 직후, “처음에는 너무 멀게 느껴졌는데 친구들과 함께 달리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자전거를 타고 역사적인 장소에 직접 와보니 감회가 새롭다” 등등의 벅찬 소감을 말했. 다음 도전에는 왕복 3시간에 도전하고 싶다는 학생도 있었다.
이번 자전거 종주 성공은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자신감 향상뿐만 아니라, 공동체 속에서의 배려와 책임감을 깨닫게 해준 살아있는 교육이었다. 고달초등학교는 학생 수 28명의 작은 학교지만,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이러한 특색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도전은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심어주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상을 향해 스스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뉴스] 전라남도 고달초등학교(교장 조형아) 5, 6학년 학생 6명은 지난 22일 ‘자전거 도전활동’을 통해 끈기와 협동심의 위대한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학교에서부터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광한루까지의 거리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도전에 성공하며 작은학교 교육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5, 6학년 학생들은 평소 방과 후 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자전거 타기 훈련을 꾸준히 해왔다. 이번 도전의 종착지인 남원 광한루는 ‘춘향전’의 배경이 되는 유서 깊은 장소로, 단순한 신체적 도전을 넘어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한다.
학생들은 서로 격려하고 힘든 순간에는 함께 쉬어가며 6명이 모두 무사히 120분 이내에 목표 지점에 도착했다.
학생들은 완주 성공 직후, “처음에는 너무 멀게 느껴졌는데 친구들과 함께 달리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자전거를 타고 역사적인 장소에 직접 와보니 감회가 새롭다” 등등의 벅찬 소감을 말했. 다음 도전에는 왕복 3시간에 도전하고 싶다는 학생도 있었다.
이번 자전거 종주 성공은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자신감 향상뿐만 아니라, 공동체 속에서의 배려와 책임감을 깨닫게 해준 살아있는 교육이었다. 고달초등학교는 학생 수 28명의 작은 학교지만,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이러한 특색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도전은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심어주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상을 향해 스스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