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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매산초, “우리는 하나가돼 ‘빛나는 한 글자’를 만들었어요” -[에듀뉴스]
유·초 이음학기 진로 이음 프로그램 운영 졸업과 진학을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협력 협력·창의·표현활동을 통한 진로 인식 함양
repoter : 김용민 기자 ( edunewson@naver.com )
등록일 : 2025-11-14 17:46:29 · 공유일 : 2025-11-14 20:01:50
[에듀뉴스] 경기도 매산초등학교(교장 임미경)는 14일, 본교 2학년, 3학년 학생, 그리고 관내 사랑유치원·뽀뽀뽀유치원 만 5세 원아가 함께하는 유·초 이음학기 진로 이음 프로그램 ‘빛나는 우리, 함께 걷는 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진학을 앞둔 유아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 주고 초등학생에게는 동생을 돕는 과정에서 배려와 책임감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아 졸업 축하, 빛나는 한 글자 꾸미기 △완성 글자로 현수막 만들기 △유·초 이음학기 수료증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아와 초등학생이 짝을 이루어 ‘우리들도 이젠 초등학생! 빛나는 졸업식’ 등의 문구 중 한 글자를 맡아 함께 직접 꾸몄으며 완성된 작품은 스캔을 거쳐 유·초 이음학기 ‘따또교사’가 디지털로 편집한 뒤 유치원 울타리와 학교 정문에 현수막으로 게시됐다고 한다.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꾸민 글자가 현수막에 들어가서 뿌듯해요”, “동생이랑 같이 색칠하면서 학교 이야기를 나눴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또한 유치원생들은 “형님이 도와줘서 글씨가 예쁘게 됐어요”, “빨리 학교에 입학하고 싶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했다.
임미경 교장은 “이번 활동은 서로의 손끝으로 만든 한 글자가 학교와 유치원을 이어 주는 상징이 되었다”며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며 꿈을 키워가는 진로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산초는 교내 초등선도교사 10명을 중심으로 관내 유·초 이음학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놀이·창의 활동을 결합한 특색 있는 교육으로 지역 유치원과의 협력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 에듀뉴스
(
https://www.edunewson.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듀뉴스] 경기도 매산초등학교(교장 임미경)는 14일, 본교 2학년, 3학년 학생, 그리고 관내 사랑유치원·뽀뽀뽀유치원 만 5세 원아가 함께하는 유·초 이음학기 진로 이음 프로그램 ‘빛나는 우리, 함께 걷는 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진학을 앞둔 유아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 주고 초등학생에게는 동생을 돕는 과정에서 배려와 책임감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아 졸업 축하, 빛나는 한 글자 꾸미기 △완성 글자로 현수막 만들기 △유·초 이음학기 수료증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아와 초등학생이 짝을 이루어 ‘우리들도 이젠 초등학생! 빛나는 졸업식’ 등의 문구 중 한 글자를 맡아 함께 직접 꾸몄으며 완성된 작품은 스캔을 거쳐 유·초 이음학기 ‘따또교사’가 디지털로 편집한 뒤 유치원 울타리와 학교 정문에 현수막으로 게시됐다고 한다.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꾸민 글자가 현수막에 들어가서 뿌듯해요”, “동생이랑 같이 색칠하면서 학교 이야기를 나눴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또한 유치원생들은 “형님이 도와줘서 글씨가 예쁘게 됐어요”, “빨리 학교에 입학하고 싶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했다.
임미경 교장은 “이번 활동은 서로의 손끝으로 만든 한 글자가 학교와 유치원을 이어 주는 상징이 되었다”며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며 꿈을 키워가는 진로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산초는 교내 초등선도교사 10명을 중심으로 관내 유·초 이음학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놀이·창의 활동을 결합한 특색 있는 교육으로 지역 유치원과의 협력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