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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분기 ‘매출 5조8000억-영업이익 3400억’
repoter : 김나현 기자 ( koreaaeryou@naver.com ) 등록일 : 2013-08-02 10:02:45 · 공유일 : 2014-06-10 10:12:13
[아유경제=김나현 기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일 201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2013년도 2분기 KT 매출은 그 동안 지속 추진해 온 그룹사 성장 및 미디어/콘텐츠 분야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5조 7570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무선 ARPU 성장 및 그룹경영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한 3483억 원을 기록했다.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등 그룹사들의 영업이익 기여분은 1550억 원으로 전년 동기(555억 원) 대비 180% 증가했다. 이는 KT가 ICT 컨버전스 리더를 표방하며 추진해 온 그룹경영의 성과로서, 통신을 기반으로 한 금융, 미디어, 렌탈과의 시너지가 실제로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이 입증된 셈이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는 LTE에서 606만 명 가입자를 유치하며 LTE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했다. LTE와 더불어 ARPU 상승세가 계속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7% 성장한 1조7522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전체 ARPU는 전 분기 대비 1.6% 성장한 3만1615원을 기록했다. 현재 KT의 LTE 가입자 비중은 36.8%로 LTE 보급 확대에 따른 ARPU와 매출 성장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근 선보인 `2배가 돼`, `All-IP all right` 등 다양한 고객 혜택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유선분야 매출은 유선전화 가입자 이탈과 사용량 감소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한 1조5077억 원을 기록했으나, 매출 하락세는 점차 둔화되고 있다. 특히 KT가 유선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추진 중인 ALL-IP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한 2731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KT는 ALL-IP 서비스 확대를 통해 유선분야의 경쟁력을 유무선으로 확대하며 유선분야 매출 하락을 극복할 계획이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3% 성장한 3349억 원을 달성했다. IPTV와 Skylife를 포함한 KT그룹 미디어 가입자는 2분기에 23만 명이 증가해 644만 명에 도달함으로써 유료방송시장에서 선두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KT는 지난 7월 세계 최초의 웹 기반 IPTV인 `올레TV 스마트`를 출시하는 등 TV 중심의 콘텐츠 혁신을 주도하고 있어 미디어 사업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와 KT렌탈의 성장세가 계속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9652억 원을 기록했다. 해당 분야에서 선도적 사업자인 BC카드와 KT렌탈은 개별회사의 성장세와 더불어 KT와 사업 제휴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KT CFO 김범준 전무는 "2분기는 KT가 추진해 온 All-IP 기반 확대 및 비통신 분야로의 활로 개척이 결실을 거두는 시기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라는 기업 비전에 걸맞게 All IP를 중심으로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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