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서울시, 강원도가 손을 잡고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관광객 유치 확대에 나선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시·도는 12월중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서울시 30억 원, 경기도 10억 원, 강원도 10억 원 등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해 각종 이벤트와 팸투어, 5개 마케팅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3개 시도는 먼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이벤트를 3개 시·도가 한차례씩 개최하기로 했다. G(Game)-1년 행사는 내년 2월9일, G(Game)-200일 행사는 내년 7월24일, G(Game)-100일 행사는 내년 11월1일 예정이다.
또 한류스타가 출연해 평창올림픽과 3개 시·도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TV광고를 제작해 동남아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3개 시·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보여주는 관광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바이두, SNS 등을 통해 홍보 ▲국외 언론, 여행사, 파워 블로거 등을 초청해 3개 시·도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팸투어 실시 ▲3개 시·도지사 공동 국외 로드쇼와 관광 세일즈 활동 등도 공동추진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39만여 명의 외국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3개 시·도는 지리적으로 연접해 있어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경우 ▲관광객 유치 확대 ▲마케팅 비용 절감 ▲시·도간 우수 관광자원 연계상품 홍보로 인한 시너지 효과 발생 ▲특정지역 관광객 과다 집중에 따른 숙박시설 과부족 문제 해소 등의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서울시, 강원도가 손을 잡고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관광객 유치 확대에 나선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시·도는 12월중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서울시 30억 원, 경기도 10억 원, 강원도 10억 원 등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해 각종 이벤트와 팸투어, 5개 마케팅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3개 시도는 먼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이벤트를 3개 시·도가 한차례씩 개최하기로 했다. G(Game)-1년 행사는 내년 2월9일, G(Game)-200일 행사는 내년 7월24일, G(Game)-100일 행사는 내년 11월1일 예정이다.
또 한류스타가 출연해 평창올림픽과 3개 시·도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TV광고를 제작해 동남아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3개 시·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보여주는 관광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바이두, SNS 등을 통해 홍보 ▲국외 언론, 여행사, 파워 블로거 등을 초청해 3개 시·도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팸투어 실시 ▲3개 시·도지사 공동 국외 로드쇼와 관광 세일즈 활동 등도 공동추진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39만여 명의 외국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3개 시·도는 지리적으로 연접해 있어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경우 ▲관광객 유치 확대 ▲마케팅 비용 절감 ▲시·도간 우수 관광자원 연계상품 홍보로 인한 시너지 효과 발생 ▲특정지역 관광객 과다 집중에 따른 숙박시설 과부족 문제 해소 등의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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