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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콜센터 관리자 위한 필수 자격증 선보여
repoter : 박재필기자 ( koreaareyou@naver.com ) 등록일 : 2013-08-23 21:32:00 · 공유일 : 2014-06-10 10:29:43
국내 최초, 콜센터 관리자 위한 필수 자격증 선보여

- 대형 콜센터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선택 또는 검토 중


[아유경제=박재필기자]10월12일 치러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콜센터 관리자 대상 전문 자격증인 `콜센터 QA관리사`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 올해 최초로 선을 보이는 자격증이지만 벌써부터 보험, 통신, 은행, 공공기관 및 일부 아웃소싱 업체에서는 관리자나 기존 경력 상담사 대상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이미 선택을 했거나 내부 검토를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기존 관리자에 대한 인사고과 및 역량평가나 경력개발 시 객관적인 검증체계가 없이 정성적인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던 콜센터 관리자 평가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을 통해 콜센터 운영 및 상담품질에 대한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 및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내 최초로 콜센터에 대한 내용만을 다룸으로써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자질 및 역량을 검증하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실사구시형이라고 할 수 있다.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으며 이론은 물론이고 실무적인 부분에 집중한 실전 중심의 자격증으로 콜센터 산업의 인적자원의 상향평준화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2~3년 후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국내 콜센터를 대표하는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 콜센터 도급업체의 경우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관리자를 수요 업체 콜센터에 배치함으로써 전문적인 운영을 할 수 있으며, 자체 운영 콜센터의 경우 정성적인 평가에 의한 것이 아니라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실무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관리자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주말 특강이 9월 한 달간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er.net)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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