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물가지수가 다시 2%대 상승세로 접어들었다. 이 중 석유류 물가는 꺾였으나, 달걀, 닭고기, 돼지고기 등 축산물 물가가 뛰었다.
오늘(1일) 통계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5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2.0% 올랐다. 이는 1월 2.0%, 2월 1.9%, 3월 2.2%, 4월 1.9%에 이어 지난달까지 올해 들어 매달 2% 안팎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가가 전년 대비 반등하면서 석유류 가격이 지난해보다 8.9%나 올라 전체 물가를 0.37%포인트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으나, 석유류 상승률은 전월 두 자릿수에서 한 자릿수로 줄었다.
농ㆍ축ㆍ수산물은 6.2% 올라 전체 물가를 0.48%포인트 상승시키는데 일조했다. 농ㆍ축ㆍ수산물 물가 상승률은 올해 1월(8.5%) 이후 가장 컸기 때문이다. 특히 축산물 물가는 11.6% 올라 2014년 6월(12.6%) 이후 최대 상승 폭을 기록했다. 달걀은 67.9%, 닭고기는 19.1%, 돼지고기는 12.2% 올랐다.
외식 메뉴 중에선 BBQ와 교촌치킨 등 일부 브랜드 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치킨 값이 지난해 동월 대비 1.7% 늘었다.
소비자물가지수가 다시 2%대 상승세로 접어들었다. 이 중 석유류 물가는 꺾였으나, 달걀, 닭고기, 돼지고기 등 축산물 물가가 뛰었다.
오늘(1일) 통계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5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2.0% 올랐다. 이는 1월 2.0%, 2월 1.9%, 3월 2.2%, 4월 1.9%에 이어 지난달까지 올해 들어 매달 2% 안팎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가가 전년 대비 반등하면서 석유류 가격이 지난해보다 8.9%나 올라 전체 물가를 0.37%포인트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으나, 석유류 상승률은 전월 두 자릿수에서 한 자릿수로 줄었다.
농ㆍ축ㆍ수산물은 6.2% 올라 전체 물가를 0.48%포인트 상승시키는데 일조했다. 농ㆍ축ㆍ수산물 물가 상승률은 올해 1월(8.5%) 이후 가장 컸기 때문이다. 특히 축산물 물가는 11.6% 올라 2014년 6월(12.6%) 이후 최대 상승 폭을 기록했다. 달걀은 67.9%, 닭고기는 19.1%, 돼지고기는 12.2% 올랐다.
외식 메뉴 중에선 BBQ와 교촌치킨 등 일부 브랜드 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치킨 값이 지난해 동월 대비 1.7%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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