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정혜선 기자]홍수 예방, 물류비 절감, 교통난 해소, 문화관광레저 활성화라는 4가지 정책 목표로 추진된 경인아라뱃길이 개통한 지 1년이 지났다.
그러나 당초 설정한 4가지 목표, 어느 하나라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손해 보는 장사를 하고 있다는 결과들이 나타나 경인아래뱃길의 사업목표 축소와 새로운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토교통위 문병호 의원(민주당, 부평갑)은 24일 수자원공사 국감에서 수자원공사가 경인아라뱃길 사업 목표로 제시한 홍수 예방, 물류비 절감, 교통난 해소, 문화관광레저 활성화라는 4가지 항목 어느 한 가지도 1년이 지난 지금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물류분야는 지난해 9월부터 1년간 경인항과 김포터미널을 통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은 2만6천300TEU에 그쳤다. 이는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당초 예측한 29만4천000TEU의 8.9%에 불과한 수치다.
특히 지난 1년 간 아라뱃길을 이용해 옮겨진 컨테이너는 단 하나도 없었다는 것으로 경인항 인천ㆍ김포터미널에는 각각 9개 선석이 있지만 사실상 부두가 텅 비어 있는 셈이다.
이에 대해 문 의원은 "수자원공사는 치수를 주된 기능으로 설립된 공기업으로 물류 사업 경험이 전무한 실정에서 물류영업과 관리가 될 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화주들도 외면하고 있는 현실에서, 아라뱃길의 이용한 물류는 기대하기 힘들므로 사업 목표 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유경제=정혜선 기자]홍수 예방, 물류비 절감, 교통난 해소, 문화관광레저 활성화라는 4가지 정책 목표로 추진된 경인아라뱃길이 개통한 지 1년이 지났다.
그러나 당초 설정한 4가지 목표, 어느 하나라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손해 보는 장사를 하고 있다는 결과들이 나타나 경인아래뱃길의 사업목표 축소와 새로운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토교통위 문병호 의원(민주당, 부평갑)은 24일 수자원공사 국감에서 수자원공사가 경인아라뱃길 사업 목표로 제시한 홍수 예방, 물류비 절감, 교통난 해소, 문화관광레저 활성화라는 4가지 항목 어느 한 가지도 1년이 지난 지금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물류분야는 지난해 9월부터 1년간 경인항과 김포터미널을 통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은 2만6천300TEU에 그쳤다. 이는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당초 예측한 29만4천000TEU의 8.9%에 불과한 수치다.
특히 지난 1년 간 아라뱃길을 이용해 옮겨진 컨테이너는 단 하나도 없었다는 것으로 경인항 인천ㆍ김포터미널에는 각각 9개 선석이 있지만 사실상 부두가 텅 비어 있는 셈이다.
이에 대해 문 의원은 "수자원공사는 치수를 주된 기능으로 설립된 공기업으로 물류 사업 경험이 전무한 실정에서 물류영업과 관리가 될 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화주들도 외면하고 있는 현실에서, 아라뱃길의 이용한 물류는 기대하기 힘들므로 사업 목표 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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