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정훈 기자] 삼성전자가 3분기 북미 평판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다른 TV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굳건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 지역 평판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P) 상승한 33.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분기별 점유율 중 최고 수치로, 2~4위 업체의 점유율 합한 것(33.3%)보다 많은 수치다.
평판TV 외에도 LCDㆍLEDㆍ스마트ㆍ3DㆍPDP TV 등 전 부문에서 모두 2위 업체와 10%P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좋은 실적을 거둔 바탕에는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 시리즈 등 프리미엄 라인업의 판매 확대가 주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60형 이상 대형 TV 부문에서는 지난 2분기 36.5%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대폭 상승했으며, 7월 이후 40%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대형TV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58.1%를 기록하며 독주를 이어 가고 있다.
스마트ㆍ3DㆍPDP TV 부문에서도 각각 39.6%ㆍ50.2%ㆍ55.1%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는데, 특히 3D TV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2위 업체의 약 4배에 달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삼성 TV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제품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4분기에도 주요 프리미엄 TV 영역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유경제=정훈 기자] 삼성전자가 3분기 북미 평판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다른 TV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굳건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 지역 평판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P) 상승한 33.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분기별 점유율 중 최고 수치로, 2~4위 업체의 점유율 합한 것(33.3%)보다 많은 수치다.
평판TV 외에도 LCDㆍLEDㆍ스마트ㆍ3DㆍPDP TV 등 전 부문에서 모두 2위 업체와 10%P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좋은 실적을 거둔 바탕에는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 시리즈 등 프리미엄 라인업의 판매 확대가 주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60형 이상 대형 TV 부문에서는 지난 2분기 36.5%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대폭 상승했으며, 7월 이후 40%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대형TV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58.1%를 기록하며 독주를 이어 가고 있다.
스마트ㆍ3DㆍPDP TV 부문에서도 각각 39.6%ㆍ50.2%ㆍ55.1%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는데, 특히 3D TV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2위 업체의 약 4배에 달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삼성 TV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제품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4분기에도 주요 프리미엄 TV 영역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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