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신청하기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스토어
이용가이드
공유뉴스
84,033
공유사이트
388
고객센터
1
플라스틱
2
포인트
3
부고
4
반려견
5
공유뉴스
6
김영호
7
가상화폐
8
뉴스스토어
9
통일
10
비트코인
실시간 인기검색어
1
플라스틱
5
2
포인트
1
3
부고
6
4
반려견
6
5
공유뉴스
3
6
김영호
1
7
가상화폐
3
8
뉴스스토어
5
9
통일
1
10
비트코인
5
공유뉴스
전체섹션
정치
IT/과학
사회
경제
연예
세계
생활/문화
스포츠
정치 > 정치일반
기사원문 바로가기
1월 유통업체 매출 전년 동월 대비 0.7% 증가
repoter : 김필중 기자 ( kpj11@naver.com )
등록일 : 2018-02-27 11:39:24 · 공유일 : 2018-02-27 20:01:42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이 9.2%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21.6% 성장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매출은 늦은 설 명절 영향으로 명절 선물세트 수요가 발생하지 않아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 증가율은 대형마트(-20.2%), 백화점(-9.6%), SSM(-2.4%), 편의점(9.8%) 등이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년과 달리 설 연휴로 인한 배송중단이 없어 작년 9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상품군별 매출은 가전ㆍ문화(17.9%), 서비스(17.0%) 등이 증가했고 식품(-8.6%), 패션ㆍ잡화(-3.4%) 등은 감소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이 9.2%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21.6% 성장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매출은 늦은 설 명절 영향으로 명절 선물세트 수요가 발생하지 않아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 증가율은 대형마트(-20.2%), 백화점(-9.6%), SSM(-2.4%), 편의점(9.8%) 등이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년과 달리 설 연휴로 인한 배송중단이 없어 작년 9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상품군별 매출은 가전ㆍ문화(17.9%), 서비스(17.0%) 등이 증가했고 식품(-8.6%), 패션ㆍ잡화(-3.4%) 등은 감소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