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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통해 성공적 홍보!
repoter : 김진원 기자 ( qkrtpdud.1@daum.net ) 등록일 : 2018-02-27 16:44:20 · 공유일 : 2018-02-27 20:01:48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및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 강릉, 인천공항 등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다. 개관 이후 25일까지 누적 43만 명이 방문하는 등 최신 기술과 즐거움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사랑받았다.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 8`을 비롯한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으로 구성됐다.

총 16만 명의 쇼케이스 방문객이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체험했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의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해 주목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 밖에도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 15만개의 삼성 올림픽 핀을 방문한 팬들에게 제공했으며 `2018 평창 삼성 핀 챌린지`에 핀 컬렉션을 완성한 선착순 10인에게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4000여 대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제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전 진행된 성화 봉송에 1500명을 선정해 전 세계에 희망과 열정을 전파하기도 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력해 경기 기록,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8 평창 공식 앱`을 공개했으며 전 세계 총 128만여 명의 올림픽 팬들이 다운로드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간을 향한 기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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