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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건설 ‘소비자중심경영(CCM)’재인증 획득
repoter : 정혜선 기자 ( sesyjhs@naver.com ) 등록일 : 2013-12-18 11:50:58 · 공유일 : 2014-06-10 11:13:57


포스코 건설 `소비자중심경영(CCM)`재인증 획득
[아유경제=정혜선기자]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난 2011년 이후 두 번째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재획득 했다.
포스코건설은지난 2010년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더샵(the#)의 브랜드 컨셉을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라는 의미의 `헤아림`으로 정하고 건설업계의 고객중심적 경영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번에 재인증 획득한 CCM(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위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총 5개 항목에서 76개 지표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으며, 최고경영층 인터뷰와 더불어 회사 CCM 운영실적에 대한 서면심사, 현장실사 등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임직원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분석해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는 데 활용하는 'VOC* 경영자원화 시스템'을 마련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포스코건설 신승식 담당임원은 "2011년 처음 인증 이후 금번 CCM 재인증을 통해 그 동안 고객 중심으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해 온 것이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며 "기업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 개선 활동을 운영 관리하는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솔선수범하여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참조) VOC*[ Voice of Customer ] 관리 시스템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불만사항을 접수부터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처리결과를 관서별로 지표화하여 관리·평가함으로써 고객의 체감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고객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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