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김나현기자] 방 구하기 애플리케이션 `직방`이 부동산업계의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직방(www.zigbang.com)`은 국내 최초 오피스텔, 원·투룸 전문정보서비스로, 전국의 방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모바일 앱이다. `직방`이 부동산 업계에서 화제가 된 이유는 직방에 광고를 낸 부동산들이 매달 수 천 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관악구에 소재한 ㄱ부동산의 김 모 중개사는 "`직방`에 광고를 시작한 바로 다음 날부터 문의 전화가 쇄도했다"고 증언했다. 그는 2주가 지난 지금까지 매일 2~3건 계약을 하고 있다고 한다. 한 부동산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일주일에 2~3건도 성사시키기 어려운 최근 부동산업계 상황에서, 하루에 3건씩 계약하는 ㄱ부동산의 성과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고 한다.
사실 김 씨의 상황도 2주 전까지는 여느 중개업소와 다르지 않았다. 클릭 한 번에 몇 천원씩 하는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하고, 블로그만 계속 운영해왔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특별한 홍보 대책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른 지역에서 부동산을 하고 있는 지인에게 `직방`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매물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험 삼아 매일 4~5개 매물을 등록해본 것이 그야말로 대박을 친 것이다. 김 씨는 이제 다른 광고 수단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직방`을 통해서만 매물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직방`의 석훈 이사는 "`직방` 회원 중개업소 중에는 더 큰 효과를 본 곳도 많다"며, `직방`에 매물을 등록한 중개업소 중에는 ㄱ부동산과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곳이 많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성공에 대해 "`오피스텔, 원·투룸`을 주로 찾는 2, 30대의 생활 습관에 맞게 스마트폰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지금과 같은 많은 문의 전화와, 계약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웃으며 전했다.
한편, 직방은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아 얼마 전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개그우먼 김지민을 전속모델로 계약하며 유명 연예인을 기용한 한국 최초의 부동산광고서비스가 되었다. 매달 3배 이상의 성장하고 있는 직방이 앞으로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이목이 주목된다.
방 구하기 애플리케이션 `직방`, 부동산업계 화두로 떠올라
- 스마트폰으로 보는 부동산정보
- `직방` 앱으로 매달 50건 넘는 계약 성사
[아유경제=김나현기자] 방 구하기 애플리케이션 `직방`이 부동산업계의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직방(www.zigbang.com)`은 국내 최초 오피스텔, 원·투룸 전문정보서비스로, 전국의 방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모바일 앱이다. `직방`이 부동산 업계에서 화제가 된 이유는 직방에 광고를 낸 부동산들이 매달 수 천 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관악구에 소재한 ㄱ부동산의 김 모 중개사는 "`직방`에 광고를 시작한 바로 다음 날부터 문의 전화가 쇄도했다"고 증언했다. 그는 2주가 지난 지금까지 매일 2~3건 계약을 하고 있다고 한다. 한 부동산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일주일에 2~3건도 성사시키기 어려운 최근 부동산업계 상황에서, 하루에 3건씩 계약하는 ㄱ부동산의 성과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고 한다.
사실 김 씨의 상황도 2주 전까지는 여느 중개업소와 다르지 않았다. 클릭 한 번에 몇 천원씩 하는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하고, 블로그만 계속 운영해왔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특별한 홍보 대책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른 지역에서 부동산을 하고 있는 지인에게 `직방`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매물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험 삼아 매일 4~5개 매물을 등록해본 것이 그야말로 대박을 친 것이다. 김 씨는 이제 다른 광고 수단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직방`을 통해서만 매물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직방`의 석훈 이사는 "`직방` 회원 중개업소 중에는 더 큰 효과를 본 곳도 많다"며, `직방`에 매물을 등록한 중개업소 중에는 ㄱ부동산과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곳이 많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성공에 대해 "`오피스텔, 원·투룸`을 주로 찾는 2, 30대의 생활 습관에 맞게 스마트폰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지금과 같은 많은 문의 전화와, 계약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웃으며 전했다.
한편, 직방은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아 얼마 전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개그우먼 김지민을 전속모델로 계약하며 유명 연예인을 기용한 한국 최초의 부동산광고서비스가 되었다. 매달 3배 이상의 성장하고 있는 직방이 앞으로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이목이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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