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조은비 기자] 국내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인 `보령해저터널`이 약 7년 만에 마무리된다.
이달 9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충남 보령시 대천항-원산도를 잇는 국도 77호선의 보령해저터널 6927m의 완공 절차가 오늘(10일)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이 시공한 보령해저터널의 시공은 대부분 해수면 아래서 이뤄졌으며, 보령해저터널의 길이는 세계에서 5번째로 긴 것으로 알려졌다. 2012년 11월 터널 굴착공사를 시작해 올해 2월 20일 원산도 방향(상행선)을 관통했고, 이번에 보령 방향(하행선)을 관통해 양방향 굴착을 완료했다.
보령-태안 도로건설공사는 국도77호선 미 개통구간인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서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까지 총 14.1㎞의 거리에 총사업비 6879억 원을 투자해 2021년 말까지 개통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2021년 보령~태안 도로건설공사 완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국내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인 `보령해저터널`이 약 7년 만에 마무리된다.
이달 9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충남 보령시 대천항-원산도를 잇는 국도 77호선의 보령해저터널 6927m의 완공 절차가 오늘(10일)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이 시공한 보령해저터널의 시공은 대부분 해수면 아래서 이뤄졌으며, 보령해저터널의 길이는 세계에서 5번째로 긴 것으로 알려졌다. 2012년 11월 터널 굴착공사를 시작해 올해 2월 20일 원산도 방향(상행선)을 관통했고, 이번에 보령 방향(하행선)을 관통해 양방향 굴착을 완료했다.
보령-태안 도로건설공사는 국도77호선 미 개통구간인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서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까지 총 14.1㎞의 거리에 총사업비 6879억 원을 투자해 2021년 말까지 개통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2021년 보령~태안 도로건설공사 완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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