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이경은 기자] 한화건설이 부산 지역 철도 건설공사 수주에 성공하며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은 부산교통공사에서 발주한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5공구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부산도시철도 건설공사는 부산 시내 교통 혼잡 완화와 균형 있는 도시 발전을 위한 도시철도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사하구 사상~하단선까지 총 연장 길이 4.823km 공사로 총 사업비 355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한화건설이 주관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한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5공구는 부산 사하구 하단동 호서부산빌딩부터 하단 1동 하단오거리까지 연결하는 구간으로 총 길이는 1.02km, 주요 시설물은 본선 약 807.2m, 정거장 2개소, 환기구 5개소이며, 총 공사비는 909억9000만원 규모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김포도시철도 공사 수주에 이어 이번 부산도시철도 공사 수주로 철도사업 분야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부산 지역 거점 현장을 확보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유경제=이경은 기자] 한화건설이 부산 지역 철도 건설공사 수주에 성공하며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은 부산교통공사에서 발주한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5공구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부산도시철도 건설공사는 부산 시내 교통 혼잡 완화와 균형 있는 도시 발전을 위한 도시철도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사하구 사상~하단선까지 총 연장 길이 4.823km 공사로 총 사업비 355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한화건설이 주관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한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5공구는 부산 사하구 하단동 호서부산빌딩부터 하단 1동 하단오거리까지 연결하는 구간으로 총 길이는 1.02km, 주요 시설물은 본선 약 807.2m, 정거장 2개소, 환기구 5개소이며, 총 공사비는 909억9000만원 규모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김포도시철도 공사 수주에 이어 이번 부산도시철도 공사 수주로 철도사업 분야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부산 지역 거점 현장을 확보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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