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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건축민원예약 모르시나요?
금천구 2012년부터 시행 '건축민원예약제' 주민 호응 높아
repoter : 이화정 기자 ( koreaareyou@naver.com ) 등록일 : 2014-05-02 11:18:57 · 공유일 : 2014-06-10 11:33:38


[아유경제=이화정 기자] 서울 금천구가 수요자 중심의 고객 만족과 업무 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시행 중인 `건축민원예약제`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축민원예약제`는 건축허가 및 사용승인, 진정 민원, 일반 건축 상담 등 전반적인 건축 관련 민원 사항에 대해 사전 예약 신청을 받고 예약 일자에 민원 상담을 실시하는 제도로, 2012년 2월부터 민원상담실(구청사 2층)을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예고 없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담당자 부재로 인해 상담이 지연되거나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종전과 달리 별도의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민원 상담 환경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약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2층 건축과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2627-2390~2)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시키면 된다.
민원 예약 접수가 이뤄지면 8시간 이내에 상담 일시를 개별 통보되고 방문 민원은 예약 일시에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전화 요청 민원에 대해서는 예약 일시에 담당 공무원이 신청인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게 된다.
구는 수준 높은 선진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예약제`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한편 구는 소규모 주거용 위법 건축물 양성화 및 상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주 2회(화, 목요일 13:00~17:00) 건축 전문가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건축 민원에 대한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02-2627-2390~1)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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