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서승아 기자] 공유 플랫폼 에어스팟은 택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택배 이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으로 `부재 중 택배 수령의 어려움`을 꼽았다.
지난달(7월) 5일 공간 공유 플랫폼 에어스팟(대표 최경환)이 택배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부재 중 택배 수령의 어려움(63.8%)`이 가장 큰 것으로 드러났고 ▲반품 절차(13.5%)와 ▲분실 및 파손(9.9%) ▲기타, 배송 지연 및 택배 기사와의 마찰(12.8%)이 뒤를 이었다.
택배 기사들이 말하는 불편함은 `고객의 부재 및 연락이 안 될 때(59.6%)`가 가장 많았고 이어 ▲고객 및 아파트 경비원과의 마찰(27.8%) ▲더위, 추위에 노출될 때(12.6%)가 뒤를 이었다. 조사결과 고객이 부재중일 때 택배를 인근 상가나 경비실에 맡기는 과정에서 자영업자와 경비원들과의 마찰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스팟 관계자는 "최근 신림동에서 일어난 강간미수 사건에서 볼 수 있듯 문 앞에 택배를 두는 행동이 신분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이같은 이유로 혼자 사는 여성들은 본명 대신 `곽두팔`, `육만춘` 등 센 어감의 남성 이름을 사용해 택배를 이용하기도 한다며 배송 속도보다는 제3의 공간에 대한 수요가 크다"고 분석했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공유 플랫폼 에어스팟은 택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택배 이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으로 `부재 중 택배 수령의 어려움`을 꼽았다.
지난달(7월) 5일 공간 공유 플랫폼 에어스팟(대표 최경환)이 택배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부재 중 택배 수령의 어려움(63.8%)`이 가장 큰 것으로 드러났고 ▲반품 절차(13.5%)와 ▲분실 및 파손(9.9%) ▲기타, 배송 지연 및 택배 기사와의 마찰(12.8%)이 뒤를 이었다.
택배 기사들이 말하는 불편함은 `고객의 부재 및 연락이 안 될 때(59.6%)`가 가장 많았고 이어 ▲고객 및 아파트 경비원과의 마찰(27.8%) ▲더위, 추위에 노출될 때(12.6%)가 뒤를 이었다. 조사결과 고객이 부재중일 때 택배를 인근 상가나 경비실에 맡기는 과정에서 자영업자와 경비원들과의 마찰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스팟 관계자는 "최근 신림동에서 일어난 강간미수 사건에서 볼 수 있듯 문 앞에 택배를 두는 행동이 신분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이같은 이유로 혼자 사는 여성들은 본명 대신 `곽두팔`, `육만춘` 등 센 어감의 남성 이름을 사용해 택배를 이용하기도 한다며 배송 속도보다는 제3의 공간에 대한 수요가 크다"고 분석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