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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공시제’ 추진력 덧보인다!!
구매 목표액 3조 2천억의 55.2% 달성…공공기관 참여 확대 총력
repoter : 강대의 ( edaynews@paran.com ) 등록일 : 2019-09-01 20:42:21 · 공유일 : 2019-09-01 20:50:22

전라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공시제추진에 따라 2019년 중소기업제품 구매 목표액 32229억 원의 55.2%17794억 원 어치를 상반기에 구매했다고 1일 밝혔다.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공시제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2014년부터 추진해온 시책이다. , 시군, 출연기관 등 47개 공공기관이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구매하고, ·하반기 연 2회 누리집에 구매 실적을 공시한다.

 

제도 시행 첫 해인 2014년에는 총구매액 대비 전남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이 71.2%였으나, 201583.3%, 201683.6%, 201784.7%, 201886.8%구매비율이 점차 확대돼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 상반기 전남도청의 경우 구매율이 79.3%를 기록, 지난해(75.2%)보다 늘었다. 이는 각종 입찰 시 지역제한을 적극 활용해 지역 제품을 구매하고,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전라남도는 2019년 도내 중기제품 우선구매 목표를 전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액 36718억 원의 87.8%32229억 원으로 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수시로 지도·점검하는 등 구매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참여 기관 확대를 위해 16개 혁신도시 입주기관과 전남도교육청, 농협·광주은행 등을 대상으로 지난 4월 계약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향후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기관 간 협약도 추진키로 했다.

 

박병훈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서는 공공기관이 앞장서 지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우선구매를 추진해야 한다혁신도시 공공기관과 교육청, 대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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