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금연의 가치를 일깨우는 두 번째 금연 광고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전국적으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 본능`을 주제로 1차 금연 광고를 통해 금연 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상황을 전달한 바 있다. 이어 2차 금연 광고에서는 `금연 본능`을 깨워 얻게 되는 금연의 효과와 가치를 전달한다.
2차 금연 광고는 금연 후 흡연자가 경험하게 되는 신체적ㆍ심리적 긍정적 변화를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했다. 2차 금연 광고는 금연을 시작하고 2일째, 7일째, 1개월째, 6개월째, 1년 후의 더 나아진 일상 속 변화된 모습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청각적인 자극(ASMR)을 유도하는 바람 소리, 국 끊는 소리, 아기 웃음소리 등 감탄사를 활용해 금연 후 변화된 일상 모습이 실감 나게 표현됐다.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금연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금연 직후부터 신체에 유익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 8시간 후에는 혈액 속의 산소량이 정상으로 올라가고 이산화탄소량도 정상으로 떨어져 2주가 되면 혈액순환과 폐 기능이 좋아지고, 1개월이 지나면 폐가 정상 기능을 찾아 여러 가지 감염의 위험이 줄어드는 효과 등이 나타난다.
이번 금연 광고는 지상파를 비롯해 라디오,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 온라인, 옥외 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달 11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두 달간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새로운 금연 광고를 통해 흡연자 뿐 아니라 가족, 이웃 등 주위 사람들의 금연을 독려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흡연자는 금연을 통해 얻게 되는 긍정적 변화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보건복지부가 금연에 대한 두 번째 광고를 전국적으로 방영한다.
1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금연의 가치를 일깨우는 두 번째 금연 광고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전국적으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 본능`을 주제로 1차 금연 광고를 통해 금연 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상황을 전달한 바 있다. 이어 2차 금연 광고에서는 `금연 본능`을 깨워 얻게 되는 금연의 효과와 가치를 전달한다.
2차 금연 광고는 금연 후 흡연자가 경험하게 되는 신체적ㆍ심리적 긍정적 변화를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했다. 2차 금연 광고는 금연을 시작하고 2일째, 7일째, 1개월째, 6개월째, 1년 후의 더 나아진 일상 속 변화된 모습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청각적인 자극(ASMR)을 유도하는 바람 소리, 국 끊는 소리, 아기 웃음소리 등 감탄사를 활용해 금연 후 변화된 일상 모습이 실감 나게 표현됐다.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금연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금연 직후부터 신체에 유익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 8시간 후에는 혈액 속의 산소량이 정상으로 올라가고 이산화탄소량도 정상으로 떨어져 2주가 되면 혈액순환과 폐 기능이 좋아지고, 1개월이 지나면 폐가 정상 기능을 찾아 여러 가지 감염의 위험이 줄어드는 효과 등이 나타난다.
이번 금연 광고는 지상파를 비롯해 라디오,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 온라인, 옥외 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달 11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두 달간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새로운 금연 광고를 통해 흡연자 뿐 아니라 가족, 이웃 등 주위 사람들의 금연을 독려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흡연자는 금연을 통해 얻게 되는 긍정적 변화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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