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20일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지휘자 문경재)는 일반 오케스트라보다 대중적이라고말 할 수 있다고 팝스오케스트라를 설명했다..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와 일반 오케스트라 둘 다 관현악단이라서 무대에서 연주할 때 악기 구성에는 크게 차이는 없다.
그러나 확연한 차이를 지향하는 광주팝스 오케스트라 문경재 지휘자는 고음과 중, 저음이 잘 배색된 칼러를 엄격하게 따진다. 라이브 음악의 특징과 관혁악기와 가수와의 만남도 어떤 관계에서 출발해야하는 것까지 따지고 든다. 아주 세밀하면서도 섬세한 음악 지향주의자이다.
일반 필하모닉, 심포니 오케스트라들은 주로 모차르트, 베토벤, 멘델스죤 그리고 쇼스타코비치, 그리고 드뷔시 같은 좀 더 클래시컬한 고전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편이다. 물론 현대클래시컬음악도 추구하지만 팝스오케스트라와는 다른 의미의 현대 음악을 연주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광주팝스가 주로 하는 음악은 일년에 수십번정도의 이벤트성 연주라서 현대음악을 주로 한다고는 말 할수 없다는게 현실적으로 맞지않고 애석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의 앞으로의 숙제일성 싶다.
지난 주 20일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지휘자 문경재)는 일반 오케스트라보다 대중적이라고말 할 수 있다고 팝스오케스트라를 설명했다..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와 일반 오케스트라 둘 다 관현악단이라서 무대에서 연주할 때 악기 구성에는 크게 차이는 없다.
그러나 확연한 차이를 지향하는 광주팝스 오케스트라 문경재 지휘자는 고음과 중, 저음이 잘 배색된 칼러를 엄격하게 따진다. 라이브 음악의 특징과 관혁악기와 가수와의 만남도 어떤 관계에서 출발해야하는 것까지 따지고 든다. 아주 세밀하면서도 섬세한 음악 지향주의자이다.
일반 필하모닉, 심포니 오케스트라들은 주로 모차르트, 베토벤, 멘델스죤 그리고 쇼스타코비치, 그리고 드뷔시 같은 좀 더 클래시컬한 고전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편이다. 물론 현대클래시컬음악도 추구하지만 팝스오케스트라와는 다른 의미의 현대 음악을 연주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광주팝스가 주로 하는 음악은 일년에 수십번정도의 이벤트성 연주라서 현대음악을 주로 한다고는 말 할수 없다는게 현실적으로 맞지않고 애석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광주팝스 오케스트라의 앞으로의 숙제일성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