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다소비 가공식품 판매가격이 맛살ㆍ스프 등은 하락하고 시리얼ㆍ국수 등은 상승해 이목이 집중된다.
18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지난 9월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따르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 중 전월(지난 8월) 대비 가격이 하락한 품목은 맛살(-3.7%)ㆍ스프(-3.4%)ㆍ두부(-2.1%) 등 13개였다. 특히 맛살은 최근 4개월 연속 가격이 하락했고 밀가루는 지난 4월 이후 하락세가 이어졌다.
전월 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 수는 시리얼(5.6%)ㆍ국수(3.3%)ㆍ소주(2.5%) 등 15개였다. 컵라면은 최근 세 달 연속 가격이 올랐다.
조사대상 30개 품목 중 두부ㆍ시리얼ㆍ즉석밥은 전통시장, 커피믹스ㆍ햄ㆍ식용유는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고 생수ㆍ설탕ㆍ치즈는 SSM, 어묵ㆍ냉동만두는 백화점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유통업태 간 가격 차이가 가장 큰 품목은 두부(47.2%)였고 생수(36.2%), 시리얼(32.3%) 등도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유통업태별로 가장 저렴한 품목 수는 대형마트가 15개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0개), SSM(3개), 백화점(2개) 순이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평균 구매비용은 12만4721원으로, 전월(지난 8월) 대비 0.3% 하락, 전년 동월(2018년 9월) 대비 1.6% 상승했다. 유통업태별로는 대형마트가 평균 11만6709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1만8898원), SSM(12만8707원), 백화점(13만4571원)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생필품 가격정보가 주간 단위로 제공되고 있는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다소비 가공식품 판매가격이 맛살ㆍ스프 등은 하락하고 시리얼ㆍ국수 등은 상승해 이목이 집중된다.
18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지난 9월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따르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 중 전월(지난 8월) 대비 가격이 하락한 품목은 맛살(-3.7%)ㆍ스프(-3.4%)ㆍ두부(-2.1%) 등 13개였다. 특히 맛살은 최근 4개월 연속 가격이 하락했고 밀가루는 지난 4월 이후 하락세가 이어졌다.
전월 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 수는 시리얼(5.6%)ㆍ국수(3.3%)ㆍ소주(2.5%) 등 15개였다. 컵라면은 최근 세 달 연속 가격이 올랐다.
조사대상 30개 품목 중 두부ㆍ시리얼ㆍ즉석밥은 전통시장, 커피믹스ㆍ햄ㆍ식용유는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고 생수ㆍ설탕ㆍ치즈는 SSM, 어묵ㆍ냉동만두는 백화점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유통업태 간 가격 차이가 가장 큰 품목은 두부(47.2%)였고 생수(36.2%), 시리얼(32.3%) 등도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유통업태별로 가장 저렴한 품목 수는 대형마트가 15개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0개), SSM(3개), 백화점(2개) 순이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평균 구매비용은 12만4721원으로, 전월(지난 8월) 대비 0.3% 하락, 전년 동월(2018년 9월) 대비 1.6% 상승했다. 유통업태별로는 대형마트가 평균 11만6709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1만8898원), SSM(12만8707원), 백화점(13만4571원)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생필품 가격정보가 주간 단위로 제공되고 있는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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