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2월 11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E홀에서 `2019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토론회는 관광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사례를 공유해 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통신 데이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교통 데이터를 활용한 최근 연구 결과와 관련 정책을 논의하고 활용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1에서는 SK텔레콤이 소득과 기호, 취향 등 개인 삶의 방식에 따른 관광 유형을 소개한다. KT는 통신 데이터로 마이스(MICEㆍ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 참가자를 추출하는 방법과 참가자 이동 유형 분석 사례를 발표한다. 홍콩폴리텍대 박상원 교수는 전국 기초 지자체 간 연계 방문 경로에 대한 분석 결과를 공유한다.
세션 2에서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매스의 종언`을 주제로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데이터 기반 의사소통 전략을 제시한다. 관광공사는 SNS 키워드를 분석해 도출한 2019~2020 한국관광 트렌드를,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동의 혁신에 관해 발표한다.
세션 3에서는 경희대 정남호 교수가 스마트 관광의 관점에서 활용할 빅데이터의 종류와 국내외 현황을 소개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 관광을 활성화할 정책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는 오는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2월 11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E홀에서 `2019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토론회는 관광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사례를 공유해 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통신 데이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교통 데이터를 활용한 최근 연구 결과와 관련 정책을 논의하고 활용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1에서는 SK텔레콤이 소득과 기호, 취향 등 개인 삶의 방식에 따른 관광 유형을 소개한다. KT는 통신 데이터로 마이스(MICEㆍ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 참가자를 추출하는 방법과 참가자 이동 유형 분석 사례를 발표한다. 홍콩폴리텍대 박상원 교수는 전국 기초 지자체 간 연계 방문 경로에 대한 분석 결과를 공유한다.
세션 2에서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매스의 종언`을 주제로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데이터 기반 의사소통 전략을 제시한다. 관광공사는 SNS 키워드를 분석해 도출한 2019~2020 한국관광 트렌드를,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동의 혁신에 관해 발표한다.
세션 3에서는 경희대 정남호 교수가 스마트 관광의 관점에서 활용할 빅데이터의 종류와 국내외 현황을 소개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 관광을 활성화할 정책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는 오는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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