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뉴스

사회 > 사회일반
기사원문 바로가기
[아유경제_사회] 유튜버 박막례, 202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시니어 유튜버’ 부문 대상
repoter : 손서영 기자 ( shwizz@naver.com ) 등록일 : 2019-12-19 15:09:59 · 공유일 : 2020-01-17 16:40:39


[아유경제=손서영 기자] "희망, 버렸다면 주워 담길"

한국의 대표 유튜버인 `박막례 할머니`가 이달 17일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시니어 유튜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경제, 인물,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2020년을 이끌어 갈 브랜드와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박막례 씨는 그간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유수의 해외 매체에서 `시니어 스타` 대표로서 수차례 소개된 바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구글`과 `유튜브`가 열광하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지난 5월, 그는 2018년에 이어 올해도 연속으로 구글이 주최하는 전 세계 프로그램 개발자 회담인 `구글 I/O`에 초청돼 구글 CEO인 순다르 피차이를 만났다. 특히 만남 이후 순다르 피차이 대표가 본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의 만남을 공식으로 소개하며 "가장 영감을 주는 채널"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또 지난 4월에는 유튜브 CEO 수전 워치스키가 박막례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 직접 한국을 찾았다.

얼마 전에는 영국 브랜드 LUSH 공동창업자인 로웨나 버드의 초청으로 그의 자택에 머물며 환경 운동에 대한 견해를 나누기도 했다.

한편, `희망의 아이콘`이 된 박막례와 김유라(그의 손녀) 씨의 공동 저서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는 독자들이 직접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2019 최고의 책`으로 선정됐다.

이 책은 나이 71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전직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박막례 씨와 그의 손녀인 김유라 PD의 에세이를 담은 책이다. 그는 얼마 전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넘기며 고희(古稀)를 지나 맞이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료유료
스크랩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