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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사회] ‘희망의 전화 129’ 내년 1월 2일부터 ‘무료’
repoter : 박무성 기자 ( koreaareyou@naver.com )
등록일 : 2019-12-31 13:42:27 · 공유일 : 2020-01-20 09:47:50
[아유경제=박무성 기자] `희망의 전화 129` 보건복지 상담서비스가 앞으로 통신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3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희망의 전화 129` 보건복지 상담서비스를 2020년 1월 2일부터 통신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상담센터는 보건복지 분야 정책 정보와 긴급복지, 정신건강 등의 상담을 매년 165만 건 이상 제공하고 있으나, 그간 상담서비스 이용 고객인 발신자에게 통신요금이 부과됐다.
보건복지부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원활한 상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특수번호 통신요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2020년부터 통신요금 부과체계를 수신자 부담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그간 영상 수화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 등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는, 이번 무료 통화 서비스를 계기로 포용적 복지국가 실현을 추구하는 보건복지부의 대국민 접점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박석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장은 "`희망의 전화 129`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통신요금 걱정 없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유경제=박무성 기자] `희망의 전화 129` 보건복지 상담서비스가 앞으로 통신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3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희망의 전화 129` 보건복지 상담서비스를 2020년 1월 2일부터 통신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상담센터는 보건복지 분야 정책 정보와 긴급복지, 정신건강 등의 상담을 매년 165만 건 이상 제공하고 있으나, 그간 상담서비스 이용 고객인 발신자에게 통신요금이 부과됐다.
보건복지부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원활한 상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특수번호 통신요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2020년부터 통신요금 부과체계를 수신자 부담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그간 영상 수화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 등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는, 이번 무료 통화 서비스를 계기로 포용적 복지국가 실현을 추구하는 보건복지부의 대국민 접점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박석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장은 "`희망의 전화 129`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통신요금 걱정 없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