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호주서 최악의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스포츠용품 업체 나이키가 부적절한 광고 문구로 논란을 빚었다.
뉴질랜드 언론매체 뉴질랜드 헤럴드에 따르면 나이키는 오는 20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막하는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를 앞두고 여성 테니스 유니폼을 광고하면서 `타는 듯한 더위(fiery conditions)`라는 표현을 사용해 물의를 빚었다.
나이키가 해당 광고에서 `멜버른에서 개최되는 호주오픈은 4대 메이저 가운데 가장 더운 날씨에서 열린다`며 `평균 37도가 넘는 무더위가 선수들을 힘들게 한다`고 설명한 점에서, 해당 상품이 더위에 강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 이 같은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호주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사상 최악의 산불로 약 1500가구의 주택이 불에 타고 24명이 사망하는 등 막심한 피해를 입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타는 듯한`이라는 표현이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나이키는 `과열된(overheat)` `통기성(breathablility)` 등의 단어로 해당 부분을 대체했다.
한편,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단식 세계 1위 애슐리 바티(호주)는 6일 개막한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에서 번 상금 전액을 산불 피해 기금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호주서 최악의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스포츠용품 업체 나이키가 부적절한 광고 문구로 논란을 빚었다.
뉴질랜드 언론매체 뉴질랜드 헤럴드에 따르면 나이키는 오는 20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막하는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를 앞두고 여성 테니스 유니폼을 광고하면서 `타는 듯한 더위(fiery conditions)`라는 표현을 사용해 물의를 빚었다.
나이키가 해당 광고에서 `멜버른에서 개최되는 호주오픈은 4대 메이저 가운데 가장 더운 날씨에서 열린다`며 `평균 37도가 넘는 무더위가 선수들을 힘들게 한다`고 설명한 점에서, 해당 상품이 더위에 강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 이 같은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호주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사상 최악의 산불로 약 1500가구의 주택이 불에 타고 24명이 사망하는 등 막심한 피해를 입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타는 듯한`이라는 표현이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나이키는 `과열된(overheat)` `통기성(breathablility)` 등의 단어로 해당 부분을 대체했다.
한편,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단식 세계 1위 애슐리 바티(호주)는 6일 개막한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에서 번 상금 전액을 산불 피해 기금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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