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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행정] 전남교육청, 민원제도개선 발굴단 운영 “민원 만족도 높이겠다”
repoter : 조은비 기자 ( qlvkbam@naver.com ) 등록일 : 2020-03-19 15:57:23 · 공유일 : 2020-03-19 20:01:50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전남교육청이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도민이 직접 발굴하고 개선안을 제출하는 `민원제도개선 발굴단(TF)`을 운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민원제도개선 발굴단은 내부와 외부로 구분돼 운영된다. 민원담당자로 구성된 내부 발굴단은 국민 접점에서 유의미한 개선안을 발굴하고, 교육수요자인 외부 발굴단은 교육현장에서 불편해하는 민원을 찾아 전달하는 방식이다.

민원제도개선 발굴단은 앞으로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민원처리기준 및 관행을 개선한 사례 ▲민원처리절차를 효율적으로 추진한 사례 ▲선제적 서비스 제공으로 특이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사례 등 개선과제를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토론 공간을 개설해 민원 개선과제를 선정ㆍ적용하고, 도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관행적으로 처리하는 불편하고 불합리한 민원제도에 대한 작은 관심이 민원인을 위한 적극행정의 첫 출발점이다"라며 "도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해 민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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