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유정하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이 소비 트렌드에 맞춰 품종을 개발하는 시장 지향적 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나섰다.
최근 고령화와 독신 가구 증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식량 작물 신품종 개발과 보급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를 위해 2018년부터 실시해 온 신품종 테스트를 올해부터는 산업계와 협업해 진행한다. 신품종 테스트를 통해 신품종의 고품질, 기능성, 가공 적성 등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시장 테스트를 받게 될 신품종은 ▲쌀(영호진미, 예찬, 드래향, 미호) ▲쌀보리(백수정찰) ▲쌀귀리(대양) ▲감자(대백, 골든볼) ▲들기름(들샘, 소담) ▲맥주보리(광맥, 흑호) 등 총 6품목 12품종이다.
올해엔 소비자 식미평가 등 시장 테스트를 실시하고 전시회와 박람회에 참여해 소비자와 산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신품종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자문 역할을 하게 될 `마케팅 지원단`도 새로 꾸려 운영한다. 마케팅 지원단은 경매사와 가공업체 마케팅 전문가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연구자와 생산자, 산업계(요식ㆍ가공업체, 대형마트) 관계자가 공동평가회를 개최한다. 이 평가회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품종 개발을 위한 연구방향 설정에 관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정준용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과장은 "새로운 시장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신품종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한다면 농가 소득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유경제=유정하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이 소비 트렌드에 맞춰 품종을 개발하는 시장 지향적 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나섰다.
최근 고령화와 독신 가구 증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식량 작물 신품종 개발과 보급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를 위해 2018년부터 실시해 온 신품종 테스트를 올해부터는 산업계와 협업해 진행한다. 신품종 테스트를 통해 신품종의 고품질, 기능성, 가공 적성 등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시장 테스트를 받게 될 신품종은 ▲쌀(영호진미, 예찬, 드래향, 미호) ▲쌀보리(백수정찰) ▲쌀귀리(대양) ▲감자(대백, 골든볼) ▲들기름(들샘, 소담) ▲맥주보리(광맥, 흑호) 등 총 6품목 12품종이다.
올해엔 소비자 식미평가 등 시장 테스트를 실시하고 전시회와 박람회에 참여해 소비자와 산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신품종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자문 역할을 하게 될 `마케팅 지원단`도 새로 꾸려 운영한다. 마케팅 지원단은 경매사와 가공업체 마케팅 전문가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연구자와 생산자, 산업계(요식ㆍ가공업체, 대형마트) 관계자가 공동평가회를 개최한다. 이 평가회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품종 개발을 위한 연구방향 설정에 관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정준용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과장은 "새로운 시장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신품종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한다면 농가 소득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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