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오늘(15일)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카드사 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카드사와 협의한 결과 카드사 콜센터와 ARS 자동응답시스템 등을 통해서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다. 그러자 노년층과 정보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어렵다는 불만과 민원이 속출했다. 이에 정부는 각 카드사에 콜센터와 ARS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정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할 방침이다. 국민ㆍ현대ㆍ롯데ㆍ우리카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이 끝난 뒤에도 예약 접수를 받아 다음날 고객에게 전화를 해준다.
아울러 ARS는 모든 카드사가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한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신청을 받기로 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의 기부 취소 기한도 늘어난다. 카드사별로 이르면 오늘(15일)부터, 늦어도 오는 20일부터는 신청 날짜와 상관없이 취소할 수 있게 된다.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오늘(15일)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카드사 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카드사와 협의한 결과 카드사 콜센터와 ARS 자동응답시스템 등을 통해서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다. 그러자 노년층과 정보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어렵다는 불만과 민원이 속출했다. 이에 정부는 각 카드사에 콜센터와 ARS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정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할 방침이다. 국민ㆍ현대ㆍ롯데ㆍ우리카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이 끝난 뒤에도 예약 접수를 받아 다음날 고객에게 전화를 해준다.
아울러 ARS는 모든 카드사가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한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신청을 받기로 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의 기부 취소 기한도 늘어난다. 카드사별로 이르면 오늘(15일)부터, 늦어도 오는 20일부터는 신청 날짜와 상관없이 취소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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