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뉴스

사회 > 사회일반
기사원문 바로가기
[아유경제_문화] 한국도자재단, 도자 대표 브랜드 ‘K-ceramic’ 로고 디자인 공모
다음 달(7월) 10일까지 공모접수… 대상 1명, 우수상 2명 등 총 상금 500만 원
repoter : 박진아 기자 ( koreaareyou@naver.com ) 등록일 : 2020-06-16 14:25:08 · 공유일 : 2020-06-16 20:02:02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우수한 우리 도자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도자기 대표 브랜드 `K-ceramic(케이 세라믹)`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K-ceramic`은 K-팝,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재단이 오는 9월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K-ceramic` 로고 디자인 공모사업은 우리 도자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저작권 없는 폰트, 개인 창작물 등을 사용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심볼마크 ▲로고타입 ▲심볼과 로고를 조합한 시그니처 등 총 3개 분야로 세 가지 모두를 제작해야 한다.

접수는 다음 달(7월) 1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로고디자인 이미지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3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등 선정자 3명에게 총 상금 5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도자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K-ceramic` 브랜드 로고 디자인 공모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K-팝, K-뷰티에 이어 K-도자기가 세계 속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료유료
스크랩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