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뉴스

연예 > 스타
기사원문 바로가기
[아유경제_연예]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MV 6억 뷰 돌파… 통산 7번째
2016년 10월 발매 후 3년 9개월 만
repoter : 고상우 기자 ( gotengja@naver.com ) 등록일 : 2020-07-10 15:18:20 · 공유일 : 2020-07-10 20:01:52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7월 10일 오전 4시 58분께 6억 뷰를 넘었다. 2016년 10월 앨범 발매 후 약 3년 9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억 뷰를 기록한 `DNA`, 8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7억 뷰의 `FAKE LOVE`,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어 통산 7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으로,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그렸다. 뮤직비디오는 웅장한 스케일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며,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윙스(WINGS)`로 2015년 발매한 `화양연화 pt.2`와 2016년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이어 세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다수의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남기며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쩔어`, `Save Me`는 각 5억 뷰, `Not Today` 4억 뷰, `상남자`, `봄날`은 각 3억 뷰를 달성했다.

이어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각 2억 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Black Swan`이 각 1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료유료
스크랩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