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서승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PCㆍ스마트폰ㆍ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로 편리하게 민원상담 및 설명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다.
13일 식약처는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비대면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확대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으며 여러 명이 함께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현해 각종 회의, 설명회, 공청회 등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수립 과정에 있어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비대면 민원상담은 식약처 홈페이지 `통합상담예약`을 통해 신청한 뒤 미팅 번호 등을 부여받아 PC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방문상담을 포함해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 PC 영상회의` 등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심사ㆍ평가, 지도ㆍ점검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PCㆍ스마트폰ㆍ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로 편리하게 민원상담 및 설명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다.
13일 식약처는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비대면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확대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으며 여러 명이 함께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현해 각종 회의, 설명회, 공청회 등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수립 과정에 있어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비대면 민원상담은 식약처 홈페이지 `통합상담예약`을 통해 신청한 뒤 미팅 번호 등을 부여받아 PC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방문상담을 포함해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 PC 영상회의` 등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심사ㆍ평가, 지도ㆍ점검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