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ㆍ이하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이 참여한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이 `2020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서 홍보 부문 금상(정책커뮤니케이션혁신상)을 수상했다.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생활방역에서 강조하고 있는 30초 이상 손 씻기를 돕기 위해 물비누기기(디스펜서) 이용 시 비누거품과 함께 30초짜리 음악이 나오는 `노래 비누`를 제작하고 설치한 캠페인이다. 문체부는 지난 5월부터 14곳의 소속기관(국립 문화예술시설) 화장실에 `노래 비누`를 설치해 관람객과 방문한 국민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30초 이상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30초 노래비누`에 사용된 음원은 신한류 문화예술인들과 콘텐츠기업이 재능기부 형태로 제공했다. ▲국악인 유태평양과 작곡가 강학선이 새로 제작한 `국악 손 씻기 노래`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프의 연주곡 `싱코페이션` ▲개그우먼 김신영(둘째이모 김다비)의 `주라주라` ▲유아ㆍ아동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의 `아기상어와 손 씻어요` 등의 음악이 설치된 물비누기기에서 흘러나오며 30초 손 씻기를 돕는다.
한편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은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기업ㆍ단체ㆍ공공기관 등이 마케팅, 홍보, 광고, 산업 분야에서 거둔 혁신적 성과를 평가하는 상이다. 2020년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서는 20개국 약 1200편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문체부의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뉴노멀) 속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려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2020년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홍보 부문 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이 2019년 4월에 진행했던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4차원 효과)`도 이번 2020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의 라이브이벤트 부문 은상(정부이벤트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미 2019년 대한민국광고대상 공익ㆍ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은 이로써 국내외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30초 노래비누` 제작 의도와 국민 참여 모습이 담긴 영상은 누리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을 보려면 유튜브에서 `문화체육관광부`를 검색해 들어간 뒤 `30초를 알려주는 똑똑한 비누! '30초 노래비누'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을 찾으면 된다.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새롭고 효과적인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국내외 각종 광고홍보 부문 수상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디지털소통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온-오프라인 통합홍보 캠페인을 서비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ㆍ이하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이 참여한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이 `2020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서 홍보 부문 금상(정책커뮤니케이션혁신상)을 수상했다.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생활방역에서 강조하고 있는 30초 이상 손 씻기를 돕기 위해 물비누기기(디스펜서) 이용 시 비누거품과 함께 30초짜리 음악이 나오는 `노래 비누`를 제작하고 설치한 캠페인이다. 문체부는 지난 5월부터 14곳의 소속기관(국립 문화예술시설) 화장실에 `노래 비누`를 설치해 관람객과 방문한 국민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30초 이상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30초 노래비누`에 사용된 음원은 신한류 문화예술인들과 콘텐츠기업이 재능기부 형태로 제공했다. ▲국악인 유태평양과 작곡가 강학선이 새로 제작한 `국악 손 씻기 노래`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프의 연주곡 `싱코페이션` ▲개그우먼 김신영(둘째이모 김다비)의 `주라주라` ▲유아ㆍ아동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의 `아기상어와 손 씻어요` 등의 음악이 설치된 물비누기기에서 흘러나오며 30초 손 씻기를 돕는다.
한편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은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기업ㆍ단체ㆍ공공기관 등이 마케팅, 홍보, 광고, 산업 분야에서 거둔 혁신적 성과를 평가하는 상이다. 2020년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에서는 20개국 약 1200편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문체부의 `30초 노래비누`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뉴노멀) 속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려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2020년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홍보 부문 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이 2019년 4월에 진행했던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4차원 효과)`도 이번 2020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의 라이브이벤트 부문 은상(정부이벤트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미 2019년 대한민국광고대상 공익ㆍ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은 이로써 국내외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30초 노래비누` 제작 의도와 국민 참여 모습이 담긴 영상은 누리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을 보려면 유튜브에서 `문화체육관광부`를 검색해 들어간 뒤 `30초를 알려주는 똑똑한 비누! '30초 노래비누'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을 찾으면 된다.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새롭고 효과적인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국내외 각종 광고홍보 부문 수상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디지털소통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온-오프라인 통합홍보 캠페인을 서비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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