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외교부는 지난 21일 오후 외교부 1층 국민외교센터에서 `제3기 국민외교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발된 국민외교 디자인단 26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원활한 활동을 하지 못한 디자인단 2기 중 활동 연장을 희망하는 14명과 함께 이달부터 1년 동안 활동을 펼친다.
외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외교 디자인단은 2018년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국민의 시각에서 국민외교 행사를 기획하고 국민외교를 알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국민외교 디자인단 3기도 향후 1년간 국민외교의 주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디자인단은 국민외교 관련 컨텐츠 제작과 국민 소통ㆍ참여 행사 기획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외교를 알릴 예정이며, 이러한 활동 내용은 외교부 국민외교 공식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외교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외교 디자인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교정책 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는 등 국민외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외교부는 지난 21일 오후 외교부 1층 국민외교센터에서 `제3기 국민외교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발된 국민외교 디자인단 26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원활한 활동을 하지 못한 디자인단 2기 중 활동 연장을 희망하는 14명과 함께 이달부터 1년 동안 활동을 펼친다.
외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외교 디자인단은 2018년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국민의 시각에서 국민외교 행사를 기획하고 국민외교를 알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국민외교 디자인단 3기도 향후 1년간 국민외교의 주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디자인단은 국민외교 관련 컨텐츠 제작과 국민 소통ㆍ참여 행사 기획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외교를 알릴 예정이며, 이러한 활동 내용은 외교부 국민외교 공식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외교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외교 디자인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교정책 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는 등 국민외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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