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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사회] 행안부 “민원24 서비스, 정부24로 일원화될 것” 오는 11월부터 시행
repoter : 조은비 기자 ( qlvkbam@naver.com ) 등록일 : 2020-08-07 15:56:03 · 공유일 : 2020-08-07 20:01:52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가 정부민원포털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공시했다.

지난 6일 행안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가 오는 11월 5일부터 종료되고, `정부24`를 통해 서비스가 일원화된다고 밝혔다.

앞서 2010년 개통된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ㆍ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7년 7월 정부24가 개통되면서 기존 민원24에서 사용할 수 있던 민원서류 및 행정서비스가 모두 정부24로 이전됐지만, 그간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병행 운영됐다.

3개월 뒤 서비스가 일원화되고 나면 민원24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ㆍ발급받을 수 있게 전환된다.

기존 민원24 회원이었다면 정부24 서비스 이용 시에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우리나라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 민원24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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