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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행정] 방통위, 통신 분쟁 대응 ‘통신분쟁조정팀’ 운영
repoter : 박진아 기자 ( koreaareyou@naver.com ) 등록일 : 2020-08-19 13:36:22 · 공유일 : 2020-08-19 20:01:48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증가하는 통신 분쟁 사건을 신속ㆍ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 `통신분쟁조정팀`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방통위는 사업자이용자 간 분쟁의 원활한 협의와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사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이용자정책총괄과 내에서 수행했던 분쟁 조정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아 처리할 조직을 마련했다.

통신분쟁조정팀에서는 ▲분쟁 조정 및 조정전 합의 ▲재정사건의 처리 및 이행 여부의 점검 ▲분쟁 관련 전문자문단의 구성 및 운영 ▲분쟁의 사전 예방 및 대국민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지난 6월 11일 `통신분쟁조정 상담센터`를 개소하고 비대면 방식의 상담 분쟁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ㆍ지역의 구애 없이 피해 신고접수가 가능하도록 한 바 있다. 또한 올해 12월부터는 온라인으로 분쟁 조정 신청 및 처리 경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신 불편 접수상담 시스템`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통신분쟁조정위원회는 증가하는 5G 서비스 불편에 대한 분쟁 건의 신속하고 일관된 처리를 위해 `특별소위`를 구성ㆍ운영했으며, 현장점검, 사용자 및 이용자와의 의견 수렴 등 분쟁 건의 합리적인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통신분쟁조정 전담부서 운영으로 분쟁 사건 해결의 전문성 및 공정성을 제고하고, 분쟁 사건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해서 통신 불편불만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이용자 권익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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