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남성육아 참여문화와 성평등 가족 문화 확산을 위한 `하하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하하` 캠페인은 `우리가족 행복지수 하이(High), 아이와 하이파이브(Hi Five), 아빠들과 하이(Hi)`의 각각 맨 앞글자(하)를 따서 이름 붙였으며, `행복하고 웃음이 넘치는 가족, 함께하는 육아에서 시작한다`는 주제로 실시하는 홍보 이벤트다.
연구원은 상반기에 실시한 `라떼파파 성평등 캠페인` 사업과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나온 콘텐츠(영상과 사진)를 주제별로 재구성해 이날 연구원 홈페이지 내에 마이크로사이트(microsite)를 연다.
사이트는 크게 3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선 남성 육아참여로 인한 긍정적 효과를 보여주는 `아빠효과`를 소개한다. 2단계로 넘어가면 아이와 일상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참여형 콘텐츠와 놀이 방법 교육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상반기 경기도 라떼파파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라떼파파들이 전하는 사연과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연구원 외부 소통채널(페이스북, 카카오프렌즈 채널)과 연계해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각종 사진과 영상 등은 `하하하` 캠페인 사이트에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도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공동육아 문화 정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남성육아 참여문화와 성평등 가족 문화 확산을 위한 `하하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하하` 캠페인은 `우리가족 행복지수 하이(High), 아이와 하이파이브(Hi Five), 아빠들과 하이(Hi)`의 각각 맨 앞글자(하)를 따서 이름 붙였으며, `행복하고 웃음이 넘치는 가족, 함께하는 육아에서 시작한다`는 주제로 실시하는 홍보 이벤트다.
연구원은 상반기에 실시한 `라떼파파 성평등 캠페인` 사업과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나온 콘텐츠(영상과 사진)를 주제별로 재구성해 이날 연구원 홈페이지 내에 마이크로사이트(microsite)를 연다.
사이트는 크게 3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선 남성 육아참여로 인한 긍정적 효과를 보여주는 `아빠효과`를 소개한다. 2단계로 넘어가면 아이와 일상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참여형 콘텐츠와 놀이 방법 교육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상반기 경기도 라떼파파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라떼파파들이 전하는 사연과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연구원 외부 소통채널(페이스북, 카카오프렌즈 채널)과 연계해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각종 사진과 영상 등은 `하하하` 캠페인 사이트에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도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공동육아 문화 정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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