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는 변화된 도의 위상과 미래비전을 반영할 새로운 대표상징물(GIㆍGovernment Identity)을 선정하기 위해 최종 3개 후보안에 대한 온라인 도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3월 대표상징물 개발에 착수해 도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이벤트 `경기도 키워드 찾기`, `사진전`,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새로운 대표상징물(GI)에 반영할 도민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또한 도내 디자인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브랜드 개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홍보ㆍ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표상징물 개발 전문가 자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도 거쳤다.
경기도는 이러한 8개월간의 디자인 개발 과정을 거쳐 온라인 투표를 위한 대표상징물(GI) 디자인 후보 최종 3개를 선정했다.
투표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12월) 7일까지 `경기도 브랜드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경기도민은 물론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370만 경기도민과 함께 한다는 뜻을 담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370명에게 치킨 또는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강희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1370만 경기도민의 자긍심을 높이게 될 새로운 대표상징물 선정을 위한 소중한 의견 수렴 단계"라며 "도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는 변화된 도의 위상과 미래비전을 반영할 새로운 대표상징물(GIㆍGovernment Identity)을 선정하기 위해 최종 3개 후보안에 대한 온라인 도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3월 대표상징물 개발에 착수해 도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이벤트 `경기도 키워드 찾기`, `사진전`,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새로운 대표상징물(GI)에 반영할 도민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또한 도내 디자인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브랜드 개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홍보ㆍ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표상징물 개발 전문가 자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도 거쳤다.
경기도는 이러한 8개월간의 디자인 개발 과정을 거쳐 온라인 투표를 위한 대표상징물(GI) 디자인 후보 최종 3개를 선정했다.
투표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12월) 7일까지 `경기도 브랜드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경기도민은 물론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370만 경기도민과 함께 한다는 뜻을 담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370명에게 치킨 또는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강희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1370만 경기도민의 자긍심을 높이게 될 새로운 대표상징물 선정을 위한 소중한 의견 수렴 단계"라며 "도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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