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강남용 기자]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에 등록된 국민 아이디어 제품인 `오리엔탈 브런치 세트` 약 1200세트가 지난 8월27일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불과 45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5월22일 중소기업청(한정화 청장), 창업진흥원(강시우 원장), 현대홈쇼핑(김인권 대표), 아이디어오디션(김광호 대표) 간에 체결된 신기술,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에 따라 발굴된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품의 첫 번째 홈쇼핑 방송사례다.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아이디어오디션)는 일반국민의 생활 속 아이디어에 네티즌,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을 개발, 판매, 수익배분을 이어주는 프로젝트 이다.
현재까지 약 1만5000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됐으며, 현대홈쇼핑과의 판로지원 협약 후에는 더욱 관심과 기대감이 높아져 아이디어 등록이 급증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첫 방송출연 제품이 소비자에게 기대보다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어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안 방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 현대홈쇼핑과 함께 올 연말까지 3~4개 아이디어 제품을 추가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유경제=강남용 기자]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에 등록된 국민 아이디어 제품인 `오리엔탈 브런치 세트` 약 1200세트가 지난 8월27일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불과 45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5월22일 중소기업청(한정화 청장), 창업진흥원(강시우 원장), 현대홈쇼핑(김인권 대표), 아이디어오디션(김광호 대표) 간에 체결된 신기술,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에 따라 발굴된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품의 첫 번째 홈쇼핑 방송사례다.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아이디어오디션)는 일반국민의 생활 속 아이디어에 네티즌,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을 개발, 판매, 수익배분을 이어주는 프로젝트 이다.
현재까지 약 1만5000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됐으며, 현대홈쇼핑과의 판로지원 협약 후에는 더욱 관심과 기대감이 높아져 아이디어 등록이 급증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첫 방송출연 제품이 소비자에게 기대보다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어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안 방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 현대홈쇼핑과 함께 올 연말까지 3~4개 아이디어 제품을 추가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