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창업자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재단 이사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사무소에서 게임 산업 최초로 보관문화훈장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2002년 스마일게이트를 설립해 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직접 개발했다. 이후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시장 론칭과 함께 전 세계 약 80개국에 진출, 10억 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성장했다.
이번 보관문화훈장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최고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크로스파이어가 게임을 넘어 새로운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 성장했고,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지식재산권(IP) 다각화 사업을 선도하는 등 산업과 문화 예술의 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해 이번 훈장을 수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권혁빈 이사장은 "이번 훈장은 제 개인의 영광일 뿐만 아니라, 열정을 바쳐 게임을 만들어 온 대한민국 모든 게임인들에게 주어지는 응원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도전의 여정에 함께 해 준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에게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권 이사장은 "빌보드 및 아카데미상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 산업 종사자들이 이룬 위대한 성과를 이어 받아, 이제 게임에서 최고의 영예인 고티(GOTY,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에 도전할 것"이라며 "스마일게이트가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IP명가로 성장함은 물론, 세계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주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문화훈장 수훈 이외에도 계열사인 WCG의 서태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WCG 대표,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장 등 민간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약 30년간 다양한 게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게임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창업자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재단 이사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사무소에서 게임 산업 최초로 보관문화훈장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2002년 스마일게이트를 설립해 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직접 개발했다. 이후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시장 론칭과 함께 전 세계 약 80개국에 진출, 10억 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성장했다.
이번 보관문화훈장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최고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크로스파이어가 게임을 넘어 새로운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 성장했고,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지식재산권(IP) 다각화 사업을 선도하는 등 산업과 문화 예술의 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해 이번 훈장을 수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권혁빈 이사장은 "이번 훈장은 제 개인의 영광일 뿐만 아니라, 열정을 바쳐 게임을 만들어 온 대한민국 모든 게임인들에게 주어지는 응원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도전의 여정에 함께 해 준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에게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권 이사장은 "빌보드 및 아카데미상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 산업 종사자들이 이룬 위대한 성과를 이어 받아, 이제 게임에서 최고의 영예인 고티(GOTY,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에 도전할 것"이라며 "스마일게이트가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IP명가로 성장함은 물론, 세계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주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문화훈장 수훈 이외에도 계열사인 WCG의 서태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WCG 대표,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장 등 민간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약 30년간 다양한 게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게임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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