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김예순 기자] tvN `꽃보다 할배`의 포맷이 한국 예능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미국 지상파 방송사에 수출된다.
CJ E&M은 3일 `꽃보다 할배`의 포맷을 배급사 Small World IFT를 통해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NBC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NBC에서 방송될 미국판 `꽃할배`의 제목은 `Better Late than Never`(더 늦기 전에)로,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할배들과 젊은 짐꾼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는 `꽃할배`의 기본 구성을 그대로 따를 예정이다.
특히, 영화 `버킷 리스트`, `헤어 스프레이`, `시카고`, TV 시리즈 `체인지 디바`, `스매시`, `해피랜드` 등을 제작한 프로듀서 Craig Zadan과 Neil Meron 콤비가 제작에 참여해 미국판 `꽃할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Better Late than Never`는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헐리우드 탑 시니어 연기자들을 섭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 E&M tvN 이덕재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방송 프로그램 포맷은 기존 아이디어 수출 등 제한적이었던 형태를 벗어나 신한류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있다"며 "과거의 단순 프로그램 판매 방식에서 한 차원 더 진화된 포맷 수출을 통해 우리 방송 콘텐츠들의 독창적인 기획력과 완성도가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앞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방송콘텐츠의 부가가치 창출과 산업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M은 그 동안 `슈퍼스타 K`, `더 지니어스`, `슈퍼디바`, `더 로맨틱` 등 다수의 포맷을 해외에 판매한 바 있다.
[아유경제=김예순 기자] tvN `꽃보다 할배`의 포맷이 한국 예능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미국 지상파 방송사에 수출된다.
CJ E&M은 3일 `꽃보다 할배`의 포맷을 배급사 Small World IFT를 통해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NBC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NBC에서 방송될 미국판 `꽃할배`의 제목은 `Better Late than Never`(더 늦기 전에)로,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할배들과 젊은 짐꾼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는 `꽃할배`의 기본 구성을 그대로 따를 예정이다.
특히, 영화 `버킷 리스트`, `헤어 스프레이`, `시카고`, TV 시리즈 `체인지 디바`, `스매시`, `해피랜드` 등을 제작한 프로듀서 Craig Zadan과 Neil Meron 콤비가 제작에 참여해 미국판 `꽃할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Better Late than Never`는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헐리우드 탑 시니어 연기자들을 섭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 E&M tvN 이덕재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방송 프로그램 포맷은 기존 아이디어 수출 등 제한적이었던 형태를 벗어나 신한류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있다"며 "과거의 단순 프로그램 판매 방식에서 한 차원 더 진화된 포맷 수출을 통해 우리 방송 콘텐츠들의 독창적인 기획력과 완성도가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앞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방송콘텐츠의 부가가치 창출과 산업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M은 그 동안 `슈퍼스타 K`, `더 지니어스`, `슈퍼디바`, `더 로맨틱` 등 다수의 포맷을 해외에 판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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