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비대면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을 오는 5일부터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행기관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을 통해 미디어앱ㆍ솔루션 등 개발사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자금을 제공하고, 스마트미디어 플랫폼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올해 18개의 지원과제를 선정해 총 11억5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가 있고 개발역량을 갖춘 중소 개발사는 누구나 이번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될 경우 오는 4월 중에 온라인으로 개최 예정인 `2021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 참여해 오디션 방식을 통해 플랫폼사와 협업체(컨소시엄)를 구성하게 된다.
올해 공모사업 지원분야는 ▲일반형(5개 과제, 과제당 3000만 원) ▲융합형(7개 과제, 과제당 7000만 원) ▲방송콘텐츠형(6개 과제, 과제당 8500만 원 이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등 3개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서비스 아이디어의 특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년도와 달리 먼저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한 이후 `스마트미디어 X캠프`를 통해 플랫폼사와의 교류ㆍ협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세부절차를 변경함으로써 충분한 서비스 개발기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미디어 X캠프` 개최 이후 중소개발사-플랫폼사 간 협업체(컨소시엄)를 대상으로 대면ㆍ비대면의 각종 모임을 주선해 상호 간 원활한 협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스마트미디어 지원사업의 사업설명회는 이달 10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오는 5일부터 다음 달(3월) 4일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오용수 과기부 방송진흥정책관은 "지난 7년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170건 지원을 통해 국내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했다"며 "앞으로도 AIㆍ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과 융합되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대한 선도적 지원을 통해 개발사들이 결실을 맺고 세계시장으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비대면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을 오는 5일부터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행기관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을 통해 미디어앱ㆍ솔루션 등 개발사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자금을 제공하고, 스마트미디어 플랫폼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올해 18개의 지원과제를 선정해 총 11억5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가 있고 개발역량을 갖춘 중소 개발사는 누구나 이번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될 경우 오는 4월 중에 온라인으로 개최 예정인 `2021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 참여해 오디션 방식을 통해 플랫폼사와 협업체(컨소시엄)를 구성하게 된다.
올해 공모사업 지원분야는 ▲일반형(5개 과제, 과제당 3000만 원) ▲융합형(7개 과제, 과제당 7000만 원) ▲방송콘텐츠형(6개 과제, 과제당 8500만 원 이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등 3개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서비스 아이디어의 특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년도와 달리 먼저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한 이후 `스마트미디어 X캠프`를 통해 플랫폼사와의 교류ㆍ협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세부절차를 변경함으로써 충분한 서비스 개발기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미디어 X캠프` 개최 이후 중소개발사-플랫폼사 간 협업체(컨소시엄)를 대상으로 대면ㆍ비대면의 각종 모임을 주선해 상호 간 원활한 협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스마트미디어 지원사업의 사업설명회는 이달 10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오는 5일부터 다음 달(3월) 4일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오용수 과기부 방송진흥정책관은 "지난 7년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170건 지원을 통해 국내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했다"며 "앞으로도 AIㆍ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과 융합되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대한 선도적 지원을 통해 개발사들이 결실을 맺고 세계시장으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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