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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행정] 서울지하철 챗봇 서비스 ‘또타24’ 운영 개시
repoter : 조명의 기자 ( cho.me@daum.net ) 등록일 : 2023-11-03 15:28:23 · 공유일 : 2023-11-03 15:32:11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교통공사는 이달 1일부터 역사 정보, 승차권 안내, 행선지 안내, 냉ㆍ난방 민원 등 각종 지하철 이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시민용 챗봇 서비스(이하 또타24)를 운영한다고 이달 3일 밝혔다.

또타24는 공사 공식 누리집 또는 공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사 마스코트인 `또타`가 등장해 365일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들은 챗봇을 통해 행선지 안내 기능을 이용해 경로 및 소요 시간, 요금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하철 노선, 시간표, 역사 정보, 담당 부서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있다. 교통약자를 위한 STT(Speech to Text), TTS(Text to Speech) 등 음성지원기능도 제공된다.

지하철 이용 승객들의 냉ㆍ난방 관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또타24 내에 냉ㆍ난방 민원 접수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냉ㆍ난방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민원 처리 과정 간소화로 열차 이용 편의성이 높인다는 취지다.

공사는 답변 개선 요청 및 의견 남기기 등 사용자 피드백을 위한 창구를 마련해 사용자 관점에서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작업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시민들이 24시간 쉽고 간편하게 지하철 이용정보를 확인하고,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시민용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하철 이용 승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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