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주택연금ㆍ보금자리론ㆍ채무조정을 신청할 때 주민등록등ㆍ초본 등의 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공데이터 관련 「한국주택금융공사법」 개정에 이어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주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기존에는 주택금융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은 주민등록표 등ㆍ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각종 서류를 개별 기관 등에서 발급받아 HF에 제출해야 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HF 누리집 또는 스마트주택금융 앱에서 보금자리론 신청 등 18개 업무 처리시 `본인정보 제3자 제공요구` 한 번으로 필요 서류들을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주택연금ㆍ보금자리론 신청 고객뿐 아니라 보금자리론 이용 상환 여력이 약화돼 원금상환유예, 채무조정 신청, 지연배상금 감면 등을 신청할 때에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 행정기관 등에서 서류를 개별적으로 발급받고 일일이 제출하던 번거로움이 해소돼 업무 처리 절차 및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득ㆍ재직ㆍ사회보장 등 46종의 행정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계해 신청인의 자격 요건 검증에 필요한 데이터를 공사가 직접 전송받는 신속한 행정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준우 HF 사장은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 대상 및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해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주택연금ㆍ보금자리론ㆍ채무조정을 신청할 때 주민등록등ㆍ초본 등의 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공데이터 관련 「한국주택금융공사법」 개정에 이어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주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기존에는 주택금융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은 주민등록표 등ㆍ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각종 서류를 개별 기관 등에서 발급받아 HF에 제출해야 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HF 누리집 또는 스마트주택금융 앱에서 보금자리론 신청 등 18개 업무 처리시 `본인정보 제3자 제공요구` 한 번으로 필요 서류들을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주택연금ㆍ보금자리론 신청 고객뿐 아니라 보금자리론 이용 상환 여력이 약화돼 원금상환유예, 채무조정 신청, 지연배상금 감면 등을 신청할 때에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 행정기관 등에서 서류를 개별적으로 발급받고 일일이 제출하던 번거로움이 해소돼 업무 처리 절차 및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득ㆍ재직ㆍ사회보장 등 46종의 행정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계해 신청인의 자격 요건 검증에 필요한 데이터를 공사가 직접 전송받는 신속한 행정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준우 HF 사장은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 대상 및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해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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