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속 320km급 KTX 열차의 이름을 대국민 공모한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새로운 KTX는 우리나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차세대 친환경 고속열차다. 국내 최고운행속도 320km/h(설계속도 352km/h)로 설계됐으며, 열차 1대당 8칸 515석의 좌석을 제공해 수송력을 높였다. KTX-이음은 6칸 381석, KTX-산천은 10칸 379석이다.
KTX-이음과 같이 열차 칸마다 동력과 제동장치가 있는 동력분산(EMU) 방식을 적용해 좌석 효율이 높고 가감속력이 뛰어나 역간거리가 짧은 우리나라 철도환경에 최적화됐다. 코레일은 올 상반기 2대를 시작으로 2028년까지 순차적으로 총 19대의 새로운 KTX를 도입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ITX-마음과 KTX-이음에 이어 신형 열차의 이름을 `KTX-OO` 형식으로 모집한다. 글자 수 제한은 없다.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코레일 누리집이나 공식 SNS를 통해 `공모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의미와 함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코레일은 공모 결과와 전문가 의견과 검증 및 추천 과정을 거쳐 최종 이름을 확정할 예정이다.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속 320km급 KTX 열차의 이름을 대국민 공모한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새로운 KTX는 우리나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차세대 친환경 고속열차다. 국내 최고운행속도 320km/h(설계속도 352km/h)로 설계됐으며, 열차 1대당 8칸 515석의 좌석을 제공해 수송력을 높였다. KTX-이음은 6칸 381석, KTX-산천은 10칸 379석이다.
KTX-이음과 같이 열차 칸마다 동력과 제동장치가 있는 동력분산(EMU) 방식을 적용해 좌석 효율이 높고 가감속력이 뛰어나 역간거리가 짧은 우리나라 철도환경에 최적화됐다. 코레일은 올 상반기 2대를 시작으로 2028년까지 순차적으로 총 19대의 새로운 KTX를 도입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ITX-마음과 KTX-이음에 이어 신형 열차의 이름을 `KTX-OO` 형식으로 모집한다. 글자 수 제한은 없다.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코레일 누리집이나 공식 SNS를 통해 `공모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의미와 함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코레일은 공모 결과와 전문가 의견과 검증 및 추천 과정을 거쳐 최종 이름을 확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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