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강남용 기자] 국민의 주류 섭취량 증가와 더불어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제품 선택에 필요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선정하고 28일 부터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소비자종합포털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 제품 평가 코너이다.
평가 대상 제품은 광동제약 `헛개파워`, ㈜그래미 `여명808`, 동아제약 `모닝케어`,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등 시장점유율 기준 상위 4개 제품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숙취해소음료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함께 올바른 숙취해소 방법, 바람직한 음주습관 및 적정 알코올 섭취량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선정하고 28일 부터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소비자종합포털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 제품 평가 코너이다.
평가 대상 제품은 광동제약 `헛개파워`, ㈜그래미 `여명808`, 동아제약 `모닝케어`,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등 시장점유율 기준 상위 4개 제품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숙취해소음료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함께 올바른 숙취해소 방법, 바람직한 음주습관 및 적정 알코올 섭취량도 제공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