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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 지역주택조합 피해상담 지원센터, 100일간 170여 건 상담 지원
repoter : 조명의 기자 ( cho.me@daum.net )
등록일 : 2024-11-19 13:52:29 · 공유일 : 2024-11-19 20:01:51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시는 최근 지역주택조합 피해상담 지원센터 개소 후 100일간 총 170여 건의 상담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주택법」이나 관련 규정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택조합 피해자를 돕기 위해 올해 지난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그간 대면상담 65건ㆍ비대면 전화상담 105건을 상담 제공했다. 이 중 지역주택조합 탈퇴 절차 문의와 납입금 환불 절차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시는 전했다.
그 밖에 조합의 부당한 자금운용 의심사례 상담, 정보공개 미이행 시 대응 방안에 대한 문의도 있었다.
지역별로는 영등포구가 29건으로 가장 많았고 ▲송파구 24건 ▲동작구 22건 ▲광진ㆍ은평구 13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서울 외의 지역의 조합원 상담 문의도 36건 있었다.
이달 기준 서울 시내에서는 지역주택조합 총 118곳이 관리되고 있다.
센터는 매주 화ㆍ목요일 오후 1시~5시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 6층(중구 서소문동)에서 운영되며, 대면상담이나 전화를 통한 상담도 지원한다.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뒤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면 된다.
지역주택조합 피해 무료 법률상담을 비롯해 사례별 대응 방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과 관련한 문제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며 "상담 지원센터 운영뿐 아니라 실태조사, 관리 강화 등 조합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서울시 누리집에 `지역주택조합 정보 안내` 페이지를 신설하고, 서울에서 관리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별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상시 공개하고 있다. 최근 올해 3분기 자료가 새로 업데이트됐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시는 최근 지역주택조합 피해상담 지원센터 개소 후 100일간 총 170여 건의 상담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주택법」이나 관련 규정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택조합 피해자를 돕기 위해 올해 지난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그간 대면상담 65건ㆍ비대면 전화상담 105건을 상담 제공했다. 이 중 지역주택조합 탈퇴 절차 문의와 납입금 환불 절차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시는 전했다.
그 밖에 조합의 부당한 자금운용 의심사례 상담, 정보공개 미이행 시 대응 방안에 대한 문의도 있었다.
지역별로는 영등포구가 29건으로 가장 많았고 ▲송파구 24건 ▲동작구 22건 ▲광진ㆍ은평구 13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서울 외의 지역의 조합원 상담 문의도 36건 있었다.
이달 기준 서울 시내에서는 지역주택조합 총 118곳이 관리되고 있다.
센터는 매주 화ㆍ목요일 오후 1시~5시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 6층(중구 서소문동)에서 운영되며, 대면상담이나 전화를 통한 상담도 지원한다.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뒤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면 된다.
지역주택조합 피해 무료 법률상담을 비롯해 사례별 대응 방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과 관련한 문제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며 "상담 지원센터 운영뿐 아니라 실태조사, 관리 강화 등 조합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서울시 누리집에 `지역주택조합 정보 안내` 페이지를 신설하고, 서울에서 관리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별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상시 공개하고 있다. 최근 올해 3분기 자료가 새로 업데이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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