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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희 교육감, “직업계고 교육과정 17개 전문교과 수업 변화가 시작됐습니다”-[에듀뉴스]
경기 직업계고 학생이 만드는 미래 수업, ‘인공지능(AI)’으로 사회문제 해결 ​​​​​​​인공지능 모델링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수업 알려
repoter : 이수현 기자 ( edunews@hanmail.net ) 등록일 : 2025-04-14 18:55:36 · 공유일 : 2025-04-14 20:01:52


[에듀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4일 삼일고등학교(학교장 김기남)에서 현장 직무 중심 주문식 교육과정인 ‘캡스톤디자인’을 적용한 첫 공개 수업을 개최하고 △산업체 실무역량 중심 수업으로 경기직업교육의 혁신 신호탄 △인공지능 모델링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수업 △2022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 17개 전문교과 수업의 변화 시작 등을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공개 수업은 도내 직업계고 교원들과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연구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혁신적인 직업교육 수업을 참관했다.

‘인공지능 모델링 활용 사회문제 해결’이란 주제로 진행한 이번 수업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의 제1유형인 직업 기초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들이 거주하는 수원지역에 대한 ▲구글 티처블 머신 활용 문제 분석 ▲인공지능 모델링 ▲모둠 협력으로 창의적 대안 찾기 등이다. 수업의 모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 정보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수업을 참관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관계자는 “삼일고는 교육부 학과재구조화 사업 선정교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오늘 수업이 직업기초능력을 기르기 위해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했다.

도교육청은 “산업현장과 연계하는 현장 직무 중심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을 도내 모든 직업계고에 적용할 방침”이라면서 “이를 통해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 미래 직업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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