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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어울림 한마당’으로 극복한 울산 두서초와 주전초-[에듀포토]
두 학교 올해 작은학교 연구학교로 ‘공동교육과정 운영’ 어울림 행사 열고 서로의 교육환경 직접 경험 기회 제공
repoter : 김용민 기자 ( edunews@hanmail.net )
등록일 : 2025-05-06 15:53:16 · 공유일 : 2025-05-06 20:01:37
[에듀뉴스]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서초등학교(교장 정해철)와 동구 주전초등학교(교장 김안나)는 지난 2일 두서초등학교에서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공동교육과정의 하나로 어린이날을 맞아 두 학교 학생이 서로의 학교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협력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두 학교는 올해 작은학교 내실화 연구학교로 지정돼 학생 수가 적은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공동수업과 ‘공동교육과정의 날’ 등 대면과 비대면 협업을 기반으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 풍부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교육 모형을 제공한다.
이날 오전 두서초 체육관에는 두 학교 학생 자치회가 기획한 체험 공간(부스) 16개가 마련됐다. 전통 놀이, 창의 게임, 과학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체험하며 창의력과 탐구심을 키우도록 진행됐다.
오후에는 ‘두서초, 주전초 공동 운동회’가 이어졌다. 두 학교 학생은 팀을 이뤄 이어달리기, 협동 줄넘기, 장애물 경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소통하며 협동심을 쌓았다.
두서초와 주전초는 앞으로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과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지역과 학교의 경계를 넘어서는 미래형 작은 학교 새로운 교육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 에듀뉴스
(
https://www.edunewson.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듀뉴스]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서초등학교(교장 정해철)와 동구 주전초등학교(교장 김안나)는 지난 2일 두서초등학교에서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공동교육과정의 하나로 어린이날을 맞아 두 학교 학생이 서로의 학교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협력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두 학교는 올해 작은학교 내실화 연구학교로 지정돼 학생 수가 적은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공동수업과 ‘공동교육과정의 날’ 등 대면과 비대면 협업을 기반으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 풍부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교육 모형을 제공한다.
이날 오전 두서초 체육관에는 두 학교 학생 자치회가 기획한 체험 공간(부스) 16개가 마련됐다. 전통 놀이, 창의 게임, 과학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체험하며 창의력과 탐구심을 키우도록 진행됐다.
오후에는 ‘두서초, 주전초 공동 운동회’가 이어졌다. 두 학교 학생은 팀을 이뤄 이어달리기, 협동 줄넘기, 장애물 경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소통하며 협동심을 쌓았다.
두서초와 주전초는 앞으로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과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지역과 학교의 경계를 넘어서는 미래형 작은 학교 새로운 교육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