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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특수굔육학생·일반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나서-[에듀뉴스]
통합교육 운영 점검 및 학생 간 공존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 논의
repoter : 김우중 기자 ( 11thtime@naver.com ) 등록일 : 2025-05-16 17:31:29 · 공유일 : 2025-05-16 20:01:44


[에듀뉴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6일 경남교육청 제2청사 7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교육지원단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통합교육지원단은 장애 학생이 일반 학교에서 비장애학생과 함께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체제인 통합교육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원하는 조직을 말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통합교육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특수 교육 대상 학생과 일반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합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교육청 관계자, 특수 교육 전문가, 특수교사, 행동 중재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진이 참석해 통합교육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최근 특수 교육 대상 학생과 관련된 사건이 언급됐으며 통합교육지원단 설루션팀의 행동 중재 역할과 특수 교육 대상 학생·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논의했다.

도교육청 이민애 유아특수교육과장은 “통합교육은 단순한 물리적 통합을 넘어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실질적 교육이 돼야 한다”며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모두를 위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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